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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2', 1.09 패치 내용 공개!

윤현종

미국 블리자드 배틀넷팀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8월 21일 새벽 2시부터 약 2시간동안 Dialbo II 1.09 패치를 적용하기 위하여 서버가 다운될 예정이라고 공지하였다. 이번 1.09 패치에서는 양손 무기를 동시에 두개 장착할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될 것이며(일명 양손 버그), 이 때 버그를 이용해 두 개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던 캐릭터는 둘 중 하나의 무기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지금 양손 버그를 이용해 무기를 장착하신 분들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무기 장착을 변경해야 한다. 이번에 패치내용중 일부 항목은 서버(Battle.net)상에서는 이미 적용된 것이며, 싱글 플레이어를 위해 패치 파일에 포함된 것도 있다. [디아블로 II 1.09 패치 내용] 수정된 사항 - 래인지 무기에 적용되는 언데드 데미지에 대한 보너스를 수정 - 레인지 무기에 적용되는 데몬 데미지에 대한 보너스를 수정 - 레인지 무기에 적용되는 목표 방어력이 줄어들도록 수정 - 아이템- 스패서픽의 일부 세트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D2C(오리지널)의 유니크 또는 챔피언 몬스터에서 매직 아이템이 떨어지는 대신 던지는 아이템이 떨어지는 버그를 수정 - 각 레벨을 기준을 잘못 계산해 얻게 되는 방어력 향상 아이템 버그를 수정(예: blackoak shield) - 각 레벨을 기준으로 잘못 계산해 얻게 되는 데미지 향상 아이템 버그를 수정(예 : hellslayer) - 투핸드 또는 미사일 무기에 투핸드 또는 미사일 데미지에 대한 데미지 보너스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예 : magewrath) - Bone visage(elite bone helm)과 troll's nest, blade barrier(elite shields)에 소켓이 있을 가능성이 증가됨 - 던지는 무기에서 elemental 데미지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매직에 첨부되는 레벨을 결정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너무 많은 수식어를 가진 아이템에서 정보를 강조해서 표시하려고 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에테르 던지는 아이템과 비에테르 던지는 아이템을 함께 장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차지드 에테르 아이템이 수리/재충전 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던지는 포션을 수리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D2C(오리지널)에서 던지는 무기를 D2X(확장패)으로 가져왔을 때 임뷰가 정확하게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특정 팔라딘 전용 쉴드들을 personalized(개인 이름 새겨 넣기)가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몬스터 쉬라인이 드루이드의 바인에게 영향을 주던 버그를 수정 - 가끔 죽은 용병 대신 새로운 용병으로 교체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D2C(오리지널)에서 다른 액트로 용병을 데려가는 것이 가능했던 버그를 수정 - 채팅룸에서 하드코아 확장팩 캐릭터가 망토 쓴 모습으로 보였던 버그를 수정 - 유니크 아이템 트래킹 버그를 수정 - 매직 아이템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수정 - 앤야가 퀘스트 수행에 대한 상으로 클래스 고유 아이템을 항상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 - 파이어월 애니메이션이 더 이상 데미지를 주지 않으면서 너무 오래 지속되는 버그를 수정 - 1.08로 부터 invalid line automap option을 수정 - 스킬 아이콘에 charge와 ammo 카운트가 그려지는 문제가 수정 향상 또는 변경된 사항 - 레벨에 따라 방어 및 데미지가 향상되는 정도가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변경 - 레벨에 기초를 둔 규칙에 의해 시계가 없는 목표에 대한 명중률을 변경 - 레벨에 기초를 둔 규칙에 의해 얼음 속성 아이템의 명중률을 변경 (밀리 캐릭터에 대한 향상) - 데몬과 언데드에 대한 데미지 증가 표시를 x% 대신 +x%로 표시 - Bishibosh, Rakanishu 등과 같은 (슈퍼) 유니크 몬스터에서 아이템이 떨어질 확률 향상 - Blood Raven, The Countess, The Cow King 등과 같은 특정 퀘스트 몬스터에서 아이템이 떨어질 확률을 매우 높게 향상 - 듀리엘이 일정한 규칙에 따르지 않고 무조건 타운 포탈 스크롤을 떨어뜨리게 변경 - 1.08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던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을 다시 적용 - 1.08에서의 호라드릭 큐브의 "add socket" 조합법이 가능 - 소켓 아이템은 호라드릭 큐브의 "add socket" 조합법이 적용되지 않게 됨 - 몇가지 매우 낮은 레벨의 첨부 매직이 추가됨 - 특정 타입의 아이템에 추가될 수 있는 몇가지 첨부 내용이 제한됨 - 레어 아이템은 항상 세가지 또는 그 이상의 첨부를 가지게 됨 - 'blocking'과 'deflecting' 첨부가 붙을 확률이 증가됨 - 'of blocking'과 'of deflecting' 첨부에 증가된 block rate 추가 - personalized(개인 이름 삽입) 아이템의 이름이 기본 타입의 색으로 나타남 - rune word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강조하기 위하여 기본 아이템 타입을 추가 - 데미지가 추가된 무기가 아닌 아이템은 활 데미지에 관련된 데미지가 추가 - 특정 아이템의 Str/Dex 데미지 보너스를 조정 - 수정된 기본 상태로 에테르 특성을 변경 - 줄어든 매직 데미지 특성은 멀티 프레임 공격으로 프레임을 넓힘 - 몇가지 유니크 아이템의 상태를 변경(현재 존재하는 유니크 아이템에는 영향 없음) - 엘리멘탈 데미지 첨부가 추가될 확률이 줄어든 대신에 많은 참을 제공 - 던지는 아이템의 stack 크기 증가에 대한 첨부가 붙을 확률이 증가(현재 존재하는 아이템에는 영향이 없음) - 자체 수리 첨부가 붙을 확률이 증가 - quantity를 보충하는 첨부의 능력과 붙을 확률이 증가(현재 존재하는 아이템에는 영향이 없음) - 거의 모든 던지는 아이템의 stack 크기가 증가 - normal orbs와 circlets가 가능 - 몇가지 아이템에 소켓이 포함될 확률 증가 - 레어 쥬엘은 네가지 최고의 첨부가 붙어있음 - 무기 및 아머의 레벨과 필요 레벨 조정 - 포이즌 데미지를 가진 소켓 아이템의 독 지속 시간이 평균화됨 - 땅에 있던 활력 포션을 집으면 자동으로 밸트에 장착됨 - 인벤토리에서 활력 포션을 선택한 후 shift 클릭을 하면 밸트로 이동함 - 용병 경험치 시스템 조정 - 액트 2 용병 auras 변경 - NPC의 최고 구입 가격을 나이트메어에서 30,000, 헬에서 35,000로 증가 - 용병 체력 재생 능력이 게임에 있던 플레이어 수와 관계되었던 버그를 수정 - 모든 용병 타입의 체력 재생 능력을 추가 - 용병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버그를 수정 - iron maiden과 thorns는 데미지에 관해 용병들을 플레이어처럼 취급하도록 함 - 스킬이 추가된 아이템이 용병에게 영향을 주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 - 용병도 다른 파티 플레이어에 의해 죽는 몬스터로부터 경험치를 얻을 수 있음 - 핫키나 마우스 클릭으로 밸트에서 포션을 사용할 때 shift키를 누르면 용병에게 포션을 줄 수 있음 - 면역 표시 부분을 컬러로 처리 - 몬스터 상태가 1.08 이전으로 되돌려짐 - D2C(오리지널)의 헬 난이도에서 몬스터의 물리 저항력이 전체적으로 제거됨 - PvP에서 플레이어나 용병이 다른 플레이러를 공격할 때 1/4의 패널티로 변경 - PvP에서 용병이 다른 용병을 공격할 때 1/2의 패너티가 주어짐 - 망가진 에테르 아이템은 현재 1골드에 팔 수 있음 - 액트 4와 액트 5의 상인들이 상품 목록에 해동 포션이 추가됨 - 세트 아이템과 유니크 아이템을 확률은 매우 낮지만 겜블을 통해 구할 수 있게 됨 - 갬블을 통해 레어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 - Shift-right-click으로 다량의 포션이나 스크롤이 구입할 수 있게 됨 - 호버 택스트 박스의 크기가 조정됨 - 무기에서 조와 참 룬의 특성이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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