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공개된 소프트맥스의 마그나카르타에 관한 공식 입장

강준석 draka78@grui.co.kr

안녕하십니까? 소프트맥스입니다. 먼저, 저희 마그나카르타를 구입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리겠습니다만, 예기치 못한 문제로 여러가지 불편을 끼쳐드리게 되어 저희 직원일동은 모두 죄송한 마음을 금할수 없습니다. 저희로서도 발매 이후에 여러가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기 전에 먼저 몇가지 사안에 대해서는 해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알파버전문제 실제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주요 실행화일로 MCALPHA.DLL과 MCBETA.DLL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버전을 표시하는 단위가 아닌 프로그램의 순서를 나타내는 표시로 알파버전이나 베타버전과는 전혀 다른 개념의 화일이름일 뿐입니다. 2. 플레잉타임문제 실제게임의 플레잉타임은 20-30시간정도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게임상에서의 시계는 전투시간을 계산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필드이동과 이벤트에 소요되는 시간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실제 게임플레이 시간의 1/2이하로 표시되게 됩니다. 3. 가이드북과 실제게임사이의 차이 먼저,가이드북은 실제게임에 상당기간 앞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실제게임내용과 상당한 차이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개발도중 담당자가 교체되었을 뿐더러 몇가지 이유로 상당부분의 기획변경이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전투시스템의 경우 개발이 상당히 지체되었을 뿐더러 가이드북의 내용과도 상당한 차이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점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맥스 홈페이지의 서포트 페이지와 마그나카르타 홈페이지의 서포트 페이지에 공식적인 FAQ를 현재 준비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파일과 FAQ가 등록될 예정입니다. 저희 소프트맥스 역시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그나카르타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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