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코, '월드워3' 가상전쟁 시나리오 공모 이벤트 개최

강준석 draka78@grui.co.kr

(주)비스코(대표 이지영)는 1월 14일부터 2월 3일까지 21일간 '월드워3' 가상전쟁 시나리오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사정보 커뮤니티 디펜스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이라크지역 맵을 제작하고 가상시나리오를 공모한 후 밀리터리 전략게임 '월드워3'를 사용하여 시뮬레이팅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전쟁지역으로 이라크를 설정한 이유는 아프가니스탄 전쟁 이후 확전 대상이 이라크쪽으로 기울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벤트에 사용될 맵은 '월드워3' 홈페이지 시삽 송동섭(ID: 톰호크)씨가 디펜스코리아측에서 제공한 이라크 작전지역 위성사진을 토대로 이미 제작을 완료했다. 시뮬레이팅에는 작년 11월 2일 비스코를 통해 국내출시된 '월드워3'가 사용되며, 이후 디펜스코리아의 군사/무기전문가들의 리뷰가 있을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상전쟁 시나리오는 디펜스코리아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접수되며, 심사를 거쳐 8일 시상자가 확정 발표된다. 상품 및 자세한 사항은 월드워3 공식홈페이지 및 디펜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스코측은 실제지형을 이용한 '월드워3' 맵 공모전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비스코 홈페이지월드워 3 공식 홈페이지군사정보 커뮤니티 디펜스코리아 바로가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