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라그나로크 2003년에는 이렇게 변한다. (1부)

강덕원 campus@grui.co.kr

카멕스 2002에서 라그나로크 개발자들이 2003년에 선보일 라그나로크 관련 소식들을 대거 발표했다. 발표된 소식들은 라그라로크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겐,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만한 내용들로 주요 내용을 위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새로운 마을 크리스마스의 마을, 루티에 2003년도에는 새로운 도시들이 대거 등장을 할것이라 하는데,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은 알데바란 북쪽 어딘가에 누구도 알수 없는 곳에 위치한 새하얀 눈의 도시 루티에(Lutie)가 될것 같다. 알데바란에서 산타 할아버지를 통해 워프로만 이동 가능한 루티에는 17일날 본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이후에도 방문 할수 있도록 열어둘 예정이다. 물론, 크리스마스가 끝난 뒤에도 루티에는 존재를 하며 이벤트 도시로서 역활을 수행하게 될것이다.

환상의 섬, 코모도 코모도는 밤의 도시라 불리는 곳으로, 룬 미르가츠 왕국 최남단에 위치한 해변도시이다. 코모도는 험난한 늪지대를 거쳐 바다를 지나 몬스터들이 가득한 거대한 동굴 안에 위치하는 탓에 언제나 맑은 하늘을 볼 수 없는 밤의 도시의 형상을 하고 있다. 코모도는 1월 중순경 사크라이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1월말에 본서버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자의 도시, 유노 대현자의 도시 유노(uno)는 슈발츠발드 공화국의 수도로서, 룬미르가츠 왕국과 긴밀한 동맹국의 나라이다. 공화국의 도시인만큼 웅장하고 고딕한 유럽풍 양식의 멋진 도시이며, 3월 중 사크라이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 게시판으로 가기1부보기2부보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