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라그나로크 2003년에는 이렇게 변한다. (2부)

강덕원 campus@grui.co.kr

시간/환경 개념의 추가 게임상에도 실제시간을 기준으로 밤, 낮이 바뀌며 때때로 비나 눈, 폭염 등의 기상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시스템을 제작중에 있다. 밤 낮에 따라 마을 주민들의 대사내용이나 판매하는 물건이 변동될 것이며, 날씨나 시간의 일정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등장하는 특별한 이벤트와 퀘스트도 있을 것이라 한다. 등장하는 몬스터도 시간의 개념에 따라 변화가 있게 되며, 일부 스킬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비가오는 지역에서는 발밑에 물이 없어도 워터볼을 쓸수있는 등의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 한다.

결혼시스템 차후 지원될 결혼시스템이 구현되면 유저들은 자신들이 초대하고 싶은 사람에게 청첩장을 보내어 그들의 축하속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게 된다. 신부는 새하얀 웨딩 드레스를 , 신랑은 멋진 턱시도를 입을 수 있게 되며, 한 캐릭터가 결혼을 하면 다른 캐릭터와는 결혼을 할수 없고(복혼금지) 결혼을 한 커플은 파티 / 친구창처럼 별도로 배우자 창에 등록이 되며 , 그들은 원하기만 하면 언제나 그들의 배우자 옆에 달려갈 수 있다.

2차 직업 등장에 앞선 대대적인 밸런스 패치 및 1차 직업 스킬추가 2-2차 직업의 등장에 앞서 기존에 있던 직업인 노비스, 1차직업 캐릭터가 새로 배울 수 있는 스킬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새로 추가가 되는 스킬들은 기존 직업에서 지적되었던 아쉬운 부분들을 채워 줄 수 있는 스킬들로써, 게임내의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중 몇가지를 소개하자면, 초보자는 자신의 SP를 이용해 HP를 소량 채우는 '응급치료'라는 기술과 , 무서운 선제 공격 몬스터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죽은척 하기' 등이 준비되어 있고, 검사는 이동시에도 HP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스킬이 있다. 궁수는 아이템을 이용해 직접 자신이 화살을 만드는 스킬이 준비되어 있으며, 도둑은 모래뿌리기와 백 슬라이딩, 돌던지기 등의 스킬이 준비되어 있다. 상인은 전투적인 능력이 많이 보완되어, 카트를 이용해 공격하는 카트 레볼루션(카트후려치기) 스킬과 큰 고함을 질러 전투적인 능력을 상승 시키는 고성방가(소리지르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복사는 성속성 공격마법 홀리라이트를, 마법사는 방어마법 에너지 코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물론, 앞서 설명한 스킬 외에도 여러가지가 더 추가 되며, 추가되는 스킬들은 라그나로크의 새로운 재미를 불러일으킬 것이라 생각된다. 2-2차 직업의 설명 소드맨 - >크루세이더크루세이더는 양손검과 창을 장비하고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기사와는 달리 한손검의 사용과 특히 방패를 이용한 전투 스타일이다. 각종 방패를 이용한 스킬은 크루세이더의 방어력을 증가 시켜줄 것이며 검사이면서 신을 모시는 그들은 복사들이 사용하는 일부 스킬들을 사용할수 있다.

상인 - >연금술사연금술사는 금속의 형태를 잘 다듬어 사용하는 블랙스미스와 달리 유에서 무를 창조하는 직업을 말한다. 온갖 화학약품과 도구를 이용하여 포션류를 만들 수 있으며, 이것을 이용해서 직접 공격을 하거나 회복을 할 수 있다.

씨프 - >로그로그는 다양한 독과 날카로운 공격을 가진 어세신과는 달리 도둑의 도둑스러움(?) 을 정통으로 이어가는 직업이다. 궁수와 맞먹는 활다루는 법을 알고 있는 로그는 활을 이용한 원거리공격과 나이프를 이용한 근거리 공격이 잘 조화가 되어 있으며, 패시브 기술로 공격과 스틸을 동시에 할 수 있음은 물론 직접 몬스터에게서 제니를 뜯을 수도 있다.

어콜라이트 - >몽크몽크는 신을 모시던 자들이 엄격한 훈련을 통해 자신의 몸을 단련시킨 자들로, 훈련으로 익힌 각종 체술을 통해 강력한 공격력과 빠른 스피드를 가지게 되어 도둑에 맞먹는 회피력과 검사와도 같은 빠른 자연치유력을 가지게 된다. 때문에, 가장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는 직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쳐 - >바드 / 댄서남자궁수가 전직하면 악기를 연주하는 바드로, 여자궁수가 전직하면 춤을 추는 댄서로 전직된다. 두 직업은 춤과 음악으로 아군의 사기를 높여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데 공헌을 하며, 바드, 댄서의 노래와 춤은 아군의 힘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적의 능력을 떨어뜨려 파티플레이시에 빛을 발할 것이다. 직접적인 능력 상승외에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스킬들도 다수 존재하는 이들은, 파티플레이시 모이면 모일수록 강한 힘을 발휘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매지션 - >세이지위저드가 매지션보다 더욱더 강력한 속성 마법을 구사하는 직업 이었다면, 세이지는 파티플레이에 맞추어진 마법사형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위저드보다는 뛰어난 근접전투능력을 가지게 되어 어느정도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수, 지, 화, 풍의 속성을 무기에 담아 몬스터에게 최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보조마법 외에도 세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주문이 담긴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캐릭터들도 주문서만 있으면 1회에 한해서 해당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문서는 많은 사람들이 원할 것으로 생각된다.

3D 몬스터의 등장 라그나로크에서도 이제 3D 캐릭터가 등장하게 된다. 이전까지는 2D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몬스터 디자인이 주가 되었으나, 앞으로의 대형 업데이트들을 위해 3D 캐릭터가 게임 상에 함께 구현되는 엔진을 구성 중이다. 이 3D 캐릭터들은 그 특징을 살려, 이전의 몬스터들과는 다른 크기와 박력, 그리고 강력함을 지니게 될 것이다. 그 1차적인 과정으로써, 대형 보스급 캐릭터들을 3D로 구현하여 게임상에 등장시킬 것이고, 이 보스 몬스터들은 파티플레이 혹은 대규모의 인원이 협동하지 않고서는 사냥할 수 없는 강력한 스킬과 파워를 보여줄 것이다. 이 후 이 3D 캐릭터에 대한 엔진의 구성이 틀을 잡는다면 좀더 확장하여 게임 내에 다양하게 적용시킬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3D 캐릭터 시스템은 아직 여러방면의 검토를 거치며 개발 중이기 때문에 2003년 내에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예정하고 있다.

길드 시스템의 구현 길드 아지트는 어디에? 필드의 이곳저곳에 길드의 아지트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이 추가가 된다. 이 건물은 처음엔 주인이 없고 강력한 가디언 몬스터가 지키고 있다. 이 몬스터를 물리치면 그 건물은 해당 몬스터를 물리친 길드의 소유가 된다. 아지트는 어떻게 빼앗는가? 길드의 아지트 중앙엔 길드 엠펠리움이 놓여지게 되며, 이 엠펠리움이 다른 길드원에게 파괴되면, 그 아지트는 파괴한 길드에게 넘어가게 된다. 접속하지 않았을 때는 가디언이 아지트를 지키게 되며, 가디언은 성장을 시킬 수 있으므로 길드를 위해서는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할 것이다. 아지트를 차지했을 때의 이점은? 특정 아이템이 생산되어 자금을 벌 수 있으며, 또한 나라에서 걷은 세금을 분배해 주기도 한다. 아지트 안에서는 HP 와 SP 의 회복이 훨씬 빨라져 좀더 편안히 쉴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차후 아지트를 차지한 길드들 중 가장 강한 길드를 가려 , 성을 직접 운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획 중이다.게임 게시판으로 가기1부보기2부보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