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팽이로 대전을 펼친다.

rain

탑 블레이드

탑블레이드는 만화를 소재로 하여 개발된 게임이다. 때문에 패키지 겉을 보면 애들에게 친숙한 만화의 주인공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하여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일단 패키지 안을 보면 게임 CD, 매뉴얼 2개, 주인공 소개 책자, 고객엽서가 들어있다. 언뜻 구성물만 보면 다른 게임과 별 차이가 없는 듯 하지만 하나하나를 자세히 살펴보면 엄청나게 신경을 썼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먼저 게임 CD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검은 색 DVD 케이스에 들어있다. 일반적인 CD 케이스는 관리하기가 힘들며, (워낙 잘 깨져서...) 더군다나 아이들의 경우에는 파손될 확률이 어른보다 훨씬 높다. 제작사는 이점을 고려했는지 CD를 튼튼한 DVD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게임 CD를 안전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또 하나 마음에 드는 점은 설명서가 매우 자세하다는 점이다. 아이들은 게임에 관한 정보를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서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탑블레이드의 설명서는 하나는 게임의 전반적인 설치방법과 시나리오 설명, 아이템, 기술 등을 모아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투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보통 아동용 게임하면 게임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패키지를 좀 부실하게 느낄 정도로 간단하게 만드는 편이다. 하지만 탑블레이드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설명서와 튼튼한 케이스를 사용하여 주 구매계층인 아이들을 최대한 배려했다는 느낌을 가지게 해준다. 아이들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손오공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다. (근데 팽이는 안주나요??)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