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멀티 플레이 V 1.2패치 배포.

강덕원 campus@grui.co.kr

㈜메가 엔터프라이즈는 FPS 게임 콜 오브 듀티의 멀티 플레이 V 1.2 패치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치를 통해 게임내에는 다양한 추가 사항과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패치 파일은 콜 오브 듀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all of Duty 멀티플레이어 V1.2 수정 사항 1. 게임 타입 수정 * 적진 내부(Behind Enemy Lines) 타입 - 대형 서버에서 나침반에 같은 편이 나타나지 않는 버그 수정. - 적 표시가 나침반에 나타나지 않는 버그 수정. - 연합군으로 투입되는 검은 화면 동안 스크린상의 killcam 창이 남아있는 현상 수정. - 라운드를 마칠 때 플레이어들의 랭킹을 알아보기 쉽도록 팀과 상관없이 같은 줄에 보이게 됨. * 수색 파괴(Search & Destroy) 타입 - 폭탄을 설치할 때 무기 사용 불가능. - 라운드 종료가 선언된 후에는 더 이상 폭탄을 설치할 수 없음. - 시간 제한에 도달한다고 해서 게임 중간라운드가 끝나지 않음. - 폭탄 카운트 다운이 60초에서 45초로 됨. 2. 무기 & 플레이어 수정 - 저격 라이플의 위력 약화. - 플레이어가 점프하고 착지했을 때 속도가 잠시 감소됨. 토끼뜀은 덜 효과적인 전술이 됨. - 플레이어 모델 히트박스가 조정되어 보다 정밀해지고 총이 보다 효과적으로 변함. - 플레이어가 선택한 무기에 기반하여 플레이어에게 주어진 수류탄의 수가 조정됨. - 설치된 MG42 건이 타겟을 향해 회전할 때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됨, 보다 무거운 총처럼 다뤄짐.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플래크 건과 유사.) - 조준상태의 저격 라이플을 사용할 때, 재장전을 해도 계속해서 같은 곳을 조준하지 않음. 3. 새로운 특징 * 새로운 게임 타입 사령부(Headquarters) - 무전기는 맵 상에 임의의 위치에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은 상태로 생성된다. 근처에 적이 없는 상태로 무전기를 탈취하면 게임 시작. - 점수를 얻기 위해서 무전기를 통제해야 한다. 무전기를 획득한 상태로 45초 지날 때마다 45점을 얻는다. - 무전기를 잃어버리면, 근처의 무전기를 탈취한 적에게서 빼앗아야만 한다. - 재투입 증원은 타이머에 의해 규제된다, 재투입 증원 전에 플레이어는 45초간 기다려야 한다. * killcam 을 켜고 끄기 위한 cvar scr_killcam 명령어 추가. * 프리 룩 관전 모드를 켜고 끄기 위한 cvar scr_freelook 명령어 추가. * 죽어 있는 동안 다른 팀을 보는 것을 켜고 끄기 위한 cvar scr_spectateenemy 명령어 추가. * 팀들 간에 같은 수의 플레이어를 갖게 하기 위한 cvar scr_teambalance 명령어 추가. * scr_friendlyfire 3으로 설정하면 아군을 쏠 경우 공격받은 플레이어와 공격한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공유하게 된다. * 모든 플레이어마다 유일한 ID (Globally Unique Identifiers-GUIDs) 부여 - 시디키로부터 GUID를 만드는 작업은 시디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기에, GUID에서는 시디키를 역추적해낼 수 없다. - 서버 운영자는 서버에서 플레이어를 영구히 제거하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제거된 플레이어는 서버 상의 "ban.txt" 파일에 저장되며, 서버 운영자는 이를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다. - "banUser"와 "banClient" 명령은 누군가 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사람을 게임 이름이나 클라이언트 번호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된 플레이어의 GUID는 "ban.txt"에 추가되며 서버로부터 제거된다. - 콘솔에서 "unban UnnamedSoldier" 명령을 사용해서 "UnnamedSoldier" 이름의 모든 GUID 제거를 복구할 수 있다. 만약 두 번 이상 이름이 나타난 싱글 플레이어의 제거를 복구하고 싶으면 "ban.txt"를 수동으로 수정해야 한다. - 서버 운영자는 일정 시간(초 단위)동안 임시적으로 플레이어를 제거할 수 있다. 이 임시 제거 옵션은 또한 투표 메뉴에도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불량 플레이어를 쫓아내고 다시 접속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준다. - 통계 기록에 이제는 플레이어들의 GUID도 포함되므로, 플레이어 이름이 아닌, 시디키 기반의 데이터로 플레이어를 추적할 수 있다. - 서버 운영자들은 일시적으로 서버로부터 얼마간 플레이어를 금지시킬 수 있다. 금지 시간을 바꾸기 위해서는 \sv_kickBanTime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일시 금지 옵션은 CallVote 메뉴에도 있으며, 이는 플레이어들을 서버로부터 나가게 하며, 즉각적인 재연결이 불가능하게 한다. 주의: 금지(Ban) 명령어는 인터넷 서버에만 적용되고 LAN서버에는 적용되지 않음. * 서버 브라우저에 서버 하드웨어 표시 - 아이콘으로 각각의 서버가 어떤 하드웨어 기반인지를 보여 주는지 서버 브라우저에 추가되었다. (윈도우 멀티전용서버, LINUX, 기타 등) - 추가로, 멀티전용 서버만 볼 수 있는 옵션이 서버 필터에 추가되었다. * 퓨어 서버, 팀 데미지 가능 , killcam, 그리고 멀티전용 서버 필터가 추가되었다. * 서버에 접속하면 서버 이름, 오늘의 메시지, 게임 타입, 게임 타입 별 설정사항을 보여 주는 서버 정보 화면을 보게 된다. * 타임 데모는 맵 이름과 각 프레임을 구현하는 데에 몇 밀리초(ms)가 걸리는지 말해 주는 csv 파일을 작성한다. 해당 컴퓨터의 성능을 벤치마크하기 위해 Excel에서 즉시 열어 볼 수 있다. * 새로운 스크립트 명령 - "precacheTurret( turretinfo )" 스크립트 명령이 멀티플레이에 추가되었다. - "spawnTurret( classname, origin, turretinfo )" 스크립트 명령이 멀티플레이에 추가되었다. - "enableWeapon()" and "disableWeapon()" 스크립트 명령이 멀티플레이에 추가되었다. * 멀티플레이어 옵션에 "다운로드 수락"이라는 새로운 클라이언트 명령어가 있다. 설정하고 나면, 새로운 맵이나 mod를 가진 서버로의 연결로 맵이나 mod와 연결된 파일을 자동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된다. 4. 멀티플레이어 버그 수정 - 멀티플레이어 메뉴의 음악 제거. - 지뢰 매설 지역 폭발음이 가끔씩 바르게 들리지 않는 현상 수정. - 근처 플레이어까지 죽게 하던 지뢰 매설 지역의 폭발 데미지 수정. - 피아식별 아이콘이 작아지고 약간의 투명도를 갖게 됨. 아이콘은 국적에 기반함. - "cl_motd" 가 "1"로 설정되어 있을 때, 멀티플레이어 시작 시 충돌이 발생하던 경우 수정. - 화면을 완전히 검정색으로 보이게 하던 "r_overbrightBits">1의 사용 수정. - "tell" 명령은 전용 콘솔에서 한명의 접속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데 쓰임. - 콘솔에서 존재하지 않는 맵으로 투표 요청할 수 없음. - 절반 이하의 사람들이 반대라고 해도 투표가 반대로 끝나는 오류 수정. - mod에 관한 몇몇 문제와 퓨어 서버에 대한 몇몇 문제 해결. - 많은 이펙트들이 한 번에 꺼지면 넓은 야외에서 나무들이 사라지던 버그 수정. - 나침반 상에서 표시하는 순서가 변경되어, 아군이 윗부분에 우선적으로 표시. - 폰트 파일은 이제 main language 폴더에서 우선 불러오기를 시도함. - 사다리에서 옆걸음으로 떨어질 때 연속적으로 사다리를 잡았다 놓았다 하는 버그 수정. - 사다리에서 떨어질 때 더 이상 사다리를 내려가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지 않음. - 움직이는 물체에 놓여진 수류탄이 공중에 떠다니던 오류 수정. - 사람 위에 놓여진 수류탄이 흔들리던 오류 수정. - 폭탄을 설치하면서 더 이상 뛰어다닐 수 없음 - 재장전하는 동안 죽은 경우 오른손에 총이 위치하지 않는 버그 수정. - 재투입된 후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나오던 것을 수정. - 높은 핑 값이 나오는 접속자가 MG42를 사용할 때 화면에 밀림이 발생하는 것 수정. - MG42를 발사할 때 화면이 흔들리던 것이 총알 방향에 영향을 미침. - 서버에 참여했다가 서버를 만들어 시작하면 cvar 관련 사항이 보이던 문제 해결. - 다음 맵을 불러오는 중에 전 맵의 배경 환경 소리가 계속 들리던 버그 수정. - 맵 마지막 부분에서 스코어보드를 스크롤 할 수 있게함. - 투표 시스템을 통해서 플레이어를 쫓아내면 해당 플레이어가 자동적으로 5분 동안 접속 불가능 상태가 됨. - 상대 편에서 플레이어를 쫓아내는 팀 인원 자동 조정 기능이 수정. 수가 많은 쪽의 팀에서, 가장 적은 시간 동안 있었던 플레이어가 다른 팀으로 이동. - 암호로 보호된 서버의 아이콘이 서버 브라우저 메뉴에서 제대로 보이게 됨. - 일정 시간 동안 메인 메뉴에 대기하고 있을 때 충돌이 일어나던 것 수정. - 맵과 게임 타입의 투표 메뉴 바꿀 때 생기던 충돌 현상 변경. - 맵이 변경된 후에 호스트가 팀에 참여할 수 없던 문제점 수정. - 적군을 죽일 때 가끔 나오던 아군 사격 메시지 수정. - mod로 운영되는 서버에 들어갈 때 시디키가 지워지던 문제 수정. - 추축군 클라이언트가 동맹군을 죽인 후에 무적이 되고, "분할 실패" 메시지와 함께 LINUX 서버가 다운되는 LINUX 문제 해결.콜 오브 듀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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