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전승 캐릭터 9월경 업데이트

최근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에 PK(Player Kill)모드를 지원하는 '우르드 서버'와 전승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하지만 그 뒤로 아무런 소식이 없어 그라비티의 안재현 개발 팀장을 만나 궁금증을 풀어봤다.


게임동아 : 얼마전 전승 캐릭터 이미지가 공개됐는데 언제쯤 업데이트 되는가? 안재현 : 현재 미구현 스킬과 밸런스를 손보고 있는 단계로 2-1차 전승 캐릭터는 9월, 2-2차 전승 캐릭터는 12월쯤 본 서버에 업데이트된다. 테스트 서버인 '사크라이 서버'는 본 서버보다 2~3주 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동아 : 전승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에 비해 너무 강한 것 아닌가? 안재현 : 전승 캐릭터는 몬스터와의 전투보다는 PVP에 초점이 맞춰진 캐릭터이기 때문에 일반 캐릭터보다 강한 것은 당연하다. SP 소모량이나 마법 사용시 딜레이 타임 변경 등 사소한 패치는 있을 예정이지만 하향 패치 같은 것은 절대 없을 것이다. 게임동아 : 지난 13일 PK 모드를 지원하는 '우르드 서버'가 열렸다. 하지만 아직 정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 언제쯤 제대로 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인가? 안재현 : '라그나로크'가 원래 PK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지 않다. 현재 PK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우는 중이며 곧 보너스 및 패널티 시스템이 구현될 예정이다.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게임동아 : 끝으로 '라그나로크'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안재현 : 일부 게이머들 사이에 '개발자 마음대로 패치를 한다'는 불만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그건 절대 아니다. 패치를 만들 때는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서 조언을 받고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을 다 만족시키는 결과물을 만든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지 않는가. 개발자들도 개발자이기 이전에 게이머이기 때문에 게이머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 게이머들이 원하는 '라그나로크'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끝으로 지금까지 '라그나로크'를 사랑해줬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라그나로크' 게이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