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타크, 별들의 축제 보러오세요'

조학동

'스타크래프트' 최강자를 가리는 'KT-KTF 프리미어리그'가 오는 8일(수)과 9일(목) 부산 해운대 BEXCO 야외광장에서 화려한 막을 연다.

이번 리그는 'e-Sports 별들의 축제'란 별칭답게 국내 스타급 플레이어들이 총출동한다. 특히 '테란의 황제' 임요환을 비롯해 '천재 테란' 이윤열, 최근에 MBC게임 스타 리그 결승전을 싹쓸이한 최연성 등이 팽팽한 접전을 펼친다.

개막 첫날인 8일에는 'MBC게임 리그 제왕' 최연성과 GO팀의 김환중의 경기도 관심 대상이다. 또한 놀라운 상승세로 스타계의 핵이 되어가고 있는 변길섭과 박성준의 대결도 주목받고 있다.

9일에는 최근의 부진한 성적을 만회하려는 KTF 강민과 최근 팬택&큐리텔로 이적 후 독오른 기세로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윤열의 경기가 볼만하다. 이후 벌어질 SK텔레콤 T1의 주장 임요환과 'KTF의 자존심' 홍진호의 경기도 기대할만 하다.

이번 리그는 게임전문 케이블방송인 MBC게임을 통해 TV와 인터넷으로 생방송되며 KTF 동영상 서비스인 'fimm'을 통해서도 모바일 생중계된다.

한편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되었던 '1회 KT-KTF프리미어리그'는 '스타크래프트' 방송으로는 최고 시청률인 2.9%과 시청인구 총계 1억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다음은 개막일 선수 대진표

9월8일

제1경기 변길섭(KTF) vs박성준(KOR)
제2경기 조용호 (KTF)vs이병민(팬택&큐리텔)
제3경기 김환중(GO) vs최연성(SKT)
제4경기 김정민 (KTF)vs박용욱(SKT)
제5경기 박정석(KTF) vs차재욱(KOR)

9월9일

제1경기 강민 (KTF) vs 이윤열(팬택&큐리텔)
제2경기 한웅렬(KTF)vs 김성제(SKT)
제3경기 서지훈(GO)vs 성학승(SKT)
제4경기 박태민(GO)vs 박정길 (SKT)
제5경기 홍진호(KTF)vs임요환(SKT)

: 프리미어리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