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스타리그 '아이옵스 스타리그' 조편성 확정

13번째 스타리그인 '아이옵스 스타리그'의 조편성이 완료됐다.

지난 9일 저녁 7시 30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아이옵스 스타리그 조지명식에서 본선에 오른 16명의 조배정이 확정된 것.

A조는 전대회 우승자인 SK텔레콤 T1의 최연성과 한빛의 조형근, 이고시스 POS의 박성준, 팬택앤큐리텔의 이윤열이 한 조를 이뤘다. 조형근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은 각각 에버, 질레트, 파나소닉에서 한 번씩 스타리그 우승 경험이 있는만큼 '죽음의 조'라는 평가다.

B조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SK텔레콤 T1의 임요환과 KTF의 홍진호가 한 조에 속했다. 나머지 2명은 삼성전자 칸의 최수범과 KOR의 신정민. 지난 에버 스타리그 4강에서 맞붙었던 임요환과 홍진호가 이번에는 16강에서 자존심 대결을 벌이게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일한 프로토스 종족인 KTF 매직엔스의 박정석이 속해있는 C조는 소울의 변은종, 지오의 전상욱, 삼성전자 칸의 김근백이 한 조를 이뤘다. 박정석으로선 상대적으로 프로토스 종족에 강한 저그 종족이 2명 포함돼 있어 힘든 16강 승부가 예상된다.

D조는 챌린지리그 우승자인 KTF 매지엔스의 조용호와 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의 이병민, KTF 매직엔스의 변길섭, 지오의 박태민이 한 조를 이뤘다.

한편 이 날 조지명식에서는 아이옵스 스타리그에 쓰일 4개의 공식맵이 발표됐다. 기존 스타리그에서 쓰이던 '레퀴엠'과 프로리그에서 사용되고 있는 '알케미스트', '네오 기요틴', 새로운 맵인 '발해의 꿈:아이옵스' 가 공식맵으로 확정됐다.

아이옵스 스타리그 개막전은 17일(금) 저녁 7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온미디어 메가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 아이옵스 스타리그 조편성 현황>

A조 최연성SK텔레콤T1테란조형근한빛스타즈저그박성준이고시스POS저그이윤열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테란

B조 임요환SK텔레콤T1테란최수범삼성전자 칸테란홍진호KTF 매직엔스저그신정민KOR저그

C조 박정석KTF 매직엔스프로토스변은종SouL저그전상욱GO테란김근백삼성전자 칸저그

D조 조용호KTF 매직엔스저그이병민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테란변길섭KTF 매직엔스테란박태민GO저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