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이란' e스포츠로 국가간 A매치 가져

월드사이버게임즈(이하 WCG)의 주관사인 인터내셔널사이버마케팅(대표 정흥섭, 이하 ICM)은 지난 14일 WCG 이란 대표 선수단이 한국에 방문해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결을 펼쳤다고 최근 발표했다.

WCG 2004 정식 종목 중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3, 피파 2004,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4종목에 총 8명의 게이머로 구성된 WCG 이란 국가대표 선수단은 14일 오후, 사이버 파크 논현점에서 WCG 2004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결했다.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됐으며, 4종목 모두 한국 선수들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났다.

이란의 워 크래프트 3 대표 선수인 시아바쉬 사메니(Siavash Sameni)는 "이번 방문을 통해 세계 정상급으로 알려진 한국 게이머들과 직접 플레이를 할 수 있어 너무 긴장되고 흥분됐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특히, 프로 게이머 외에 일반 아마추어 게이머들과의 경기도 가져 한국 게이머들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서지훈 선수는 "이란에도 게이머들의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이란 선수들의 수준은 우리와 아직은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게임에 대한 열정은 우리와 매한가지"라고 이란 선수들과의 대전 소감을 밝혔다.

방한한 WCG 2004이란 국가대표 선수단은 14일 국가대표 초청 경기 외에 15일과 16일 COEX 메가 웹 스테이션에서 있을 온게임넷의 빅리그 중계 방송 참관 및 한국 문화탐방 등의 일정을 통해 한국 e-Sports의 열기를 몸소 체험한 후 18일 귀국 예정이다.

WCG 이란 국가대표 선수단의 방한을 주관한 ICM 정흥섭 대표는 "이번 초청 경기는 이란 대 한국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겨룬 e-Sports A 매치인 셈이다. 이러한 국가간 매치가 활성화 되어 우리나라 게이머들이 각국의 게이머들과 상호교류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