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서지훈 과격 팬, KBS 습격하다

프로게이머 서지훈의 '사수부대'격인 과격 팬들이 지난 26일 서지훈이 출연한 KBS 2TV '스타 골든벨' 방송내용에 대해 KBS의 정식 사과를 요구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칭 '서지훈 사수부대'라는 일부 팬들이 KBS 홈페이지 '스타 골든벨' 게시판에 방송 내용에 대한 항의성 글을 대량으로 올리면서 KBS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선 것.

과격 팬들이 문제 삼는 부분은 '스타 골든벨 방송이 끝날 때까지도 계속 서지훈이라는 이름을 '서지원'으로 잘못 표기한 점'과 '다른 연예인들이 전부 인터뷰를 한데 반해 서지훈 선수만 편집되어 방영되지 않은 점' '다른 연예인들은 10분 정도 화면이 나온 반면 서지훈은 모두 편집되고 단 29초만 방영된 점'이다.

KBS 홈페이지에 글을 올렸다는 이누리씨는 "하루 10시간이상 연습해야하는 선수를 불러내서 29초 동안만 방영한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며 "거기다 이름을 수정하기는커녕 방송이 끝날 때까지 잘못된 이름이 나가게 했다"며 불만을 토했다.

이와 더불어 '스타 골든벨'에 참여했다는 한 방청객이 '코요테 신지와 방송인 김구라씨가 서지훈을 욕하는 것을 들었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에 올려 KBS와 더불어 과격 팬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현재 신지, 김구라 팬 카페는 서지훈의 과격 팬들에 의해 악성 리플로 도배가 된 상태. 신지측은 28일 자신의 팬 카페에 '사실이 아니며 근거없는 소문일 뿐'이라는 해명 글을 올려 사태 진압에 나서고 있다.

이에 대해 한 방송 관계자는 "이미 프로게이머들은 연예인 이상의 인지도를 갖췄다고 봐야한다"며 "하지만 상대적으로 프로게이머의 팬들은 연령층이 낮아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을 수도 있으니 자제심을 길러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