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벤처포럼'과 '벅스게임' 퍼블리싱 업무협정 체결

사단법인 코리아벤처포럼(회장 서명환, www.koven.or.kr)과 벅스(대표 박성훈, www.bugs.co.kr)는 1월18일에 게임 퍼블리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벅스는 최근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라스트카오스' 퍼블리싱를 계기로 게임사업분야를 확대하고자 하는 상태. 따라서 코리아벤처포럼이 운영하고 있는 첨단게임산업해외마케팅포럼 회원사를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협력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에 따라 포럼은 국내 온라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벅스 사이트에서 퍼블리싱을 희망하는 기업을 물색하고, 선별된 기업중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국, 내외 투자기관에 투자를 주선할 방침이다. 또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유관기관의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포럼은 온라인게임에 이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지원사업도 펼쳐나가기로 하고, 최근 3D 모바일 게임폰의 시장 출시와 기존 2D 기반의 모바일 게임 제작이 3D로 전환되는 추세에 따라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3D 모바일 게임 공모전' 개최를 정부 및 유관기관의 후원하에 추진을 기획중에 있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