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온라인' 상용화버전 이렇게 바뀐다

그라비티(대표 김현국, www.gravity.co.kr)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로즈 온라인'이 오는 1월20일 오전 11시부터 정식 상용화 서비스 됨에 따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로즈 온라인' 상용화 버전의 1차 업데이트는 '주논 행성 에피소드 오픈''루나 행성 존 추가''고레벨 유니크 아이템 추가''파티 플레이 강화''스테미너 시스템 변경''클랜 심사 퀘스트 추가'의 총 6가지.

우선 상용화와 함께 '로즈 온라인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중 하나인 '주논 행성 에피소드'가 첫 번째 메인 퀘스트로 오픈된다. 주논 행성 에피소드는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챕터는 4개에서 14개의 실행 매뉴얼을 통해 총 56개의 세부 퀘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업데이트로 '루나 행성'에 '크리스탈 평원''얼어붙은 고원''포가튼 템플'의 3가지 존이 추가된다. '크리스탈 평원'에는 '포가튼 템플'로 들어가는 입구가 위치하고 있으며 불칸, 윈터마울, 드래드노트 류의 몬스터들이 서식하고 있는 존이다. 다른 루나 행성의 사냥터에 비해서 몬스터의 리젠 속도가 빠르며, 많은 몬스터가 분포하는 지역이다. '얼어붙은 고원'은 루나 행성 최고 난이도의 사냥 필드로, 북쪽 지역에서는 루나 행성 최고 보스 몬스터인 '베히모스 킹'이 등장한다. 얼어붙은 고원은 파티 위주의 사냥터인 북쪽 지역과 비교적 안전한 사냥이 가능한 남쪽 지역으로 구분되어있다.

'포가튼 템플'은 퀘스트를 위한 던전이며, 파티 단위의 PVP가 가능한 존이다. 포가튼 템플 던전 존은 레벨 75 이상인 캐릭터들의 출입이 가능하고 레벨 75~85, 86~95, 96~105 에 해당하는 3가지 존으로 구분되며, '아스타로트'와 '티르 윈'류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또한, 고레벨용의 유니크 아이템들과 레벨 110 이상 캐릭터용 아이템들이 다수 추가된다. 캐슬 기어 제조 아이템과 장착 무기 부품들도 이번 상용화 버전에서 추가될 예정이다.

이밖에 '파티 플레이 보강'을 통한 파티 인원수에 따른 추가 경험치 보상과 파티 레벨업 속도 향상, 파티원 HP게이지 표시 업데이트와 '스테미너용 아이템' 등의 '스테미너 시스템' 자체를 몬스터 사냥에 유용하게 만드는 '스테미너 시스템 변경' 업데이트, '클랜 등급 심사 퀘스트'를 통해 클랜의 등급을 3등급으로 올릴 수 있는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그라비티는 "지난 11월부터 테스트 서버를 통해 업데이트 사항들의 밸런싱 등에 대해 심도있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3개월 간의 테스트를 거친 업데이트들이 20일 상용화 체제와 함께 본 서버에 적용되며, 이는 상용화 버전 1차 업데이트이다. 20일 이후에 게임의 핵심적 시스템들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2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라고 상용화 버전의 안정성에 대해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로즈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rose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