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한국MS, 'XBOX, 대작 출시는 계속된다'

최종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세중게임월드에서 XBOX용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이하 '포르자')외 5종 게임 소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닉 필링햄 MS 홈 &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마케팅 담당자와 마이클 존슨 MGS(MS 게임스튜디오) 글로벌 제품 매니저, 브라이언 제러드 번지 스튜디오 커뮤니티 개발 담당 매니저가 참여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됐다.

가장 먼저 단상에 오른 닉 필링햄은 XBOX용 롤플레잉 게임 '제이드 엠파이어', 레이싱 게임 '포르자', 액션 온라인 게임 '컨커 라이브 & 리로드', 1인칭 슈팅 게임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록다운', '둠3' 등 올해 상반기 발매 타이틀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닉 필링햄은 '둠3'에 대해 "금속 케이스로 이뤄진 한정판과 일반판으로 나눠 발매될 예정"이라며 "한정 버전에는 '둠 얼티미트' '둠2' '둠3' 및 메이킹 다큐멘터리, 아트 갤러리 등이 포함돼 출시될 예정으로 있어 소장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헤일로2' 관련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단상에 오른 브라이언 제러드는 "'헤일로2'가 전세계 650만장이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으며 한국에서도 몇몇 온라인 쇼핑몰에서 2~3분만에 품절됐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한국 게이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번지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www.bungie.net)에 게이머가 XBOX 라이브를 통해 플레이한 게임의 전적 및 성적 비교 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헤일로2' 랭킹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전세계 최강자전을 구상하고 있다"며 "XBOX의 다운로드 콘텐츠 기능을 이용해 게임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예정이며 몇 주후 첫 콘텐츠 다운로드가 이뤄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자'는 세번째로 단상에 오른 마이클 존슨이 소개했다.

그는 게임에 대해 "포르쉐, 페라리 등 약 230여종의 실제 존재하는 차량을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임화 한 것이 특징"이라며 "실제 존재하는 부품으로 성능 및 외장 튜닝이 가능하며 자신이 튜닝한 차량을 게임내에서 판매할 수 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게이머는 차량의 파손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싱이 끝난 후 타이어 압력, 서스펜션의 움직임 등을 데이터로 반영한 다시보기 모드에서 확인한 뒤 자신의 운전실력 향상에 적용할 수 있다"며 "이 게임은 실제 차량을 움직이거나 개조해 보고 싶은 게이머의 욕구를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플레이스테이션2용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4'와 차이점에 대해 "'포르자'는 4가지 특징이 있다"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차량을 개조 할 수 있다는 점, 차량의 데미지 효과 삽입, 포르쉐 및 페라리 등 차량 제조사의 참가, 온라인 모드 지원 등이 차이점으로 강조됐다"고 설명했다.

: 한국MS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