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버보드ASDF', 베트남 직접 공략

애니파크(대표 신오주, www.ani-park.com)는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온라인 게임 '호버보드ASDF'의 베트남 진출을 위해 직접 현지 PC방 공략에 나선다.

애니파크는 베트남 현지 VinaGame사와 1000여개 PC방 업체에 '호버보드ASDF'의 홍보 포스터와 판촉물을 지원해 PC방을 찾는 이용자들의 반응을 살피기로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에 애니파크가 베트남 PC방을 직접 공략하게 된 것은 현재 애니파크가 운영중인 '글로벌 서버'에 동남아 국가중에서도 특히 베트남 게이머들의 참여도가 높기 때문.

애니파크 해외사업부 맹주성실장은 "해외 진출의 경우 라이센스 계약을 통하여 현지 파트너사가 결정된 이후 마케팅에 돌입하고 그 과정에서 개발사는 기술적인 현지화 부분에만 관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며 그러나 "새로운 시장 개척에 있어 좋은 파트너사와 만나는 것 만큼이나 적극적인 홍보와 시장 분석을 통한 국내업체의 도전이 필요하기 때문에 베트남 현지 PC방 직접 홍보와 마케팅 제휴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애니파크의 베트남 현지 공략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베트남의 VinaGame사는 중국의 킹소프트사의 온라인 게임 '소드맨 온라인'의 베트남 서비스를 준비중인 업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