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2005 워크3, '오크의 희망' 황태민 결승 진출

'오크의 희망' 황태민(슈로엣코만도)이 '중국의 최연성'이라 불리우는 리샤오펑을 3대2로 꺾고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WEG2005' 워크래프트3(이하 워크3) 결승전에 진출했다.

황태민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스튜디오에서 열린 'WEG2005' 워크3 준결승에서, 중국의 리샤오펑과 2:2까지 가는 접전 끝에 결국 5경기를 잡아내며 3대2로 승리를 거뒀다.

황태민은 첫 경기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모두 선영웅으로 '블레이드마스터', 세컨영웅으로 '팬더린'을 선택했고, 리샤오펑도 첫 경기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선영웅 '아크메이지'에 세컨영웅 '비스트마스터'를 선택했다. 황태민이 5경기째에서 지상군 위주에서 윈드라이더로 전략을 급선회 한 것을 제외하면 1~4경기는 똑같은 빌드였던 것.

똑같은 빌드를 사용했음에도 황태민과 리샤오펑은 4경기까지 세트스코어 2-2로 박빙의 승부를 벌였다. 황태민은 '블레이드마스터'로 충분히 견제를 성공시킨 경기는 모두 잡았고, 견제를 실패한 라운드는 패배했다.

결국 황태민은 5세트에서 전략을 급선회, 지상군 위주의 화력을 생산하지 않고 공중 유닛인 '윈드라이더'를 조합하는 전략을 사용, 5경기를 잡아내며 세트스코어 3대2로 승리를 따냈다.

◐WEG2005 워크래프트3 준결승 황태민-리샤오펑

☞황태민 3대2 리샤오펑

황태민(오크) <나이트헤이븐> 리샤오펑(휴먼)......리샤오펑 승리 0-1

황태민(오크) <트위스티드메도우> 리샤오펑(휴먼)......황태민 승리 1-1

황태민(오크) <마엘스트롬> 리샤오펑(휴먼)......황태민 승리 2-1

황태민(오크) <터틀락> 리샤오펑(휴먼)......리샤오펑 승리 2-2

황태민(오크) <나이트헤이븐> 리샤오펑(휴먼)......황태민 승리 3대2

※황태민 WEG2005 워크래프트3 결승 진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