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스틱스'관련 맹랑만화 서비스

엠게임(대표 박영수,www.mgame.com)은 12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키프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지훈)에서 개발한 액션 슈팅 온라인 게임 '스틱스'를 만화로 구성 엠게임 홈페이지 내에서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스틱스'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제작되는 이번 '맹랑만화'는 게임 개발자와 마케터, 게임 운영자(GM)등 게임 제작자가 직접 원화 및 원고 작업에 참여해 게임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

'맹랑 만화'는 4컷 만화로 원화 캐릭터를 익살스러운 만화 주인공으로 변신시키고 게임플레이 팁을 비롯하여 게임 속 숨겨진 이야기를 재치 있는 대사와 접목시켜 게임과 만화를 통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계획이다.

첫 공개된 제 1화는 '공지사항을 읽읍시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게임 초보자들이 게임에 입문할 때 발생되는 실수들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쉽게 해결하자는 메시지를 익살스럽게 표현, 고객들을 향한 게임마스터(GM)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맹랑 만화 연재 시작과 함께 '스틱스 맹랑 만화 소재 공모전'도 진행한다. '스틱스'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느낀 의견과 다양한 사연들을 만화 컨셉용으로 기획하여 홈페이지를 통해서 응모하면 된다. 선정된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이후 '맹랑 만화' 주제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스틱스'는 SD 캐릭터를 이용한 대전 게임으로써 칼과 활을 주무기로 한 다양한 공격법과 게임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릭터마다 부여된 개성 있는 속성과 귀여운 공격 애니메이션,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공중전이 특징인 게임이다.


스틱스 만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