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2.4버전 E3서 공개

다음게임(대표 김승일)은 2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일인칭 슈팅 액션 온라인 게임 'AA온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젼인 2.4버젼을 내달 17일부터 미국 LA에서 열리는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를 통해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 될 업데이트 버전은 'Q-코스'라 불리는 새로운 버젼으로 기존의 'AA온라인'보다 게임성이 더 강조된 걸로 알려졌다. 또한 기존에 있던 소총, 저격, 중화기, 위생병 4개의 보직 외에 5개의 좀 더 세분화 된 보직이 추가되며 보직 증가에 따른 훈련과정과 3가지 이상의 보직 무기도 추가된다.

그 밖에 총 8개의 맵이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기존 무기들의 기능 업데이트 및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의 기술을 적용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한국 로컬라이징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광회 팀장은 "이번 E3 2005에서는 'AA온라인'의 최대 장점인 사실성 이외에 재미를 극대화 시키는 새로운 게임요소들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수준 높은 게임성을 갖추게 될 'AA온라인'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AA온라인'은 전세계 5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대작 일인칭 슈팅 온라인 게임으로 1년에 4번씩 향후 10년을 계획으로 한 업데이트 일정이 이미 짜여져 있는 게임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