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앞 광장서 대규모 스타크래프트 개최

지난해 10월 'KT-KTF 프리미어리그' 이후 두번째로 시청 앞 광장에서 대규모 '스타크래프트' 경기가 열린다.

게임채널 온게임넷(대표 김성수, www.ongamenet.com)이 주관하고 하이서울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온게임넷 스카이 스페셜'이 오는 3일 저녁 6시 시청앞 광장에서 개최되는 것.

이 대회는 지난해 온게임넷 프로리그 우승팀인 '한빛스타즈'와 MBC게임 팀리그 우승팀인 '지오'가 7전 4선승제 대결을 벌인다. 한빛스타즈는 지난해 7월 10만명이 운집한 부산 광안리에서 'SK텔레콤T1'을 꺾고 프로리그 1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팀. 여세를 몰아 올 2월 벌어진 그랜드파이널 결승전에서도 '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를 꺾고 최후의 우승컵을 거머쥔 팀이다. 한빛스타즈와 맞붙는 지오 역시 지난해 서지훈, 박태민 등을 내세워 MBC게임에서 주최하는 'MBC무비스배 팀리그'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최근에 한빛스타즈는 나도현이 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로 이적했으며 지오는 전상욱과 박태민이 SK텔레콤T1으로 이적했다. 한빛스타즈에서는 개인전 복귀를 준비 중인 주장 강도경이, GO에서는 팀의 주축이 된 변형태와 마재윤 등이 어떤 활약을 펼칠 지가 관심사다.

경기는 지난해 프로리그 결승전 방식과 마찬가지로 1,3,5,7경기는 1대1 개인전으로 2,4,6경기는 2대2 팀플전으로 벌어진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개최된 'KT-KTF 프리미어리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