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랭킹 시스템 도입

밸브의 인터넷 서비스 '스팀'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GNA소프트(대표 유영선)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이하 '카스')에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카스'의 랭킹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의 래더 방식을 이용한 팀 래더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카스'의 래더 사이트는 팀과 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점수의 획득 및 삭감을 거쳐 팀의 점수를 토대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일정한 기간에 몇 번 이상 게임을 해야 하며, 오늘 게임을 한 팀은 얼마의 기간동안 게임을 할 수 없는 등의 규칙이 정해질 예정이다.

GNA소프트의 관계자는 "지난 9일 유명 카스 클랜 7팀의 대표와 회의를 해 래더 시스템의 운영 방안을 토의했다"며 "13일 오픈된 프로젝트 사이트(http://project.gnasoft.com/)를 통해 레더 시스템에 대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좀 더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NA소프트는 기존 IP당 요금제로 운영되고 있던 '스팀'의 PC방 요금체계를 시간당 180원의 종량제 서비스로 전환해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