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하반기 프로게이머 신인 드래프트 개최

(사)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는 지난 11일 14시 협회의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05 하반기 프로게이머 신인 드래프트'를 실시했다.

e스포츠 사상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드래프트에는 협회에 등록된 총 21명의 스타크래프트 부문 준프로게이머가 참가신청을 한 가운데 선수 전원이 각 게임단의 지명을 받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행사 내용을 보면, '한빛스타즈'는 21명의 신청자 중 5명의 선수를 지명함으로써 이번 드래프트를 통해 가장 많은 선수를 확보했다. 그 뒤로는 'POS', 'Plus'가 3명의 선수를 지명하는 등 각 게임단이 프로리그를 겨냥하여 선수를 확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번 드래프트의 트라이아웃으로 치러졌던 '준프로게이머평가전'의 우승자인 원종서(테란) 선수는 'KOR 팀'에, 준우승자인 한상봉(저그) 선수는 'Greast One 팀'에 지명 받았다.

이번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은 선수들은 소속게임단과 계약체결 후 오는 22일 실시될 예정인 '2005 하반기 프로게이머 정기 소양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프로자격을 인정받아 9월 초 개막될 'SKY 프로리그 2005 후기리그'를 시작으로 정식 프로게이머 활동을 개시한다.




<2005 프로게이머 신인 드래프트 결과>

? SouL : 이동민(Z), 김윤환(Z)

? POS : 김택용(P), 정영철(Z), 강구열(T)

? Plus : 김민제(P), 원상일(T), 이유석(P)

? 삼성 KHAN : 염태양(P), 이성은(T)

? KOR : 원종서(T), 이진성(Z)

? 한빛 Stars : 설현호(P), 김인기(P), 채지훈(Z), 이성호(T), 윤용태(P)

? Greatest One : 한상봉(Z), 김성기(T)

? KTF magicⓝs : 이재억(Z)

? SK Telecom T1 : 이건준(Z)

※ eNature TOP, Pantech&Curitel Curriors 드래프트 포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