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CKCG2005] 팬택, '워3'카스' 프로게이머 영입

조학동

팬택앤큐리텔(대표 이성규)에서 '스타크래프트'(이하 '스타') 선수만 보유한 자사의 프로게임단인 큐리어스에 '워크래프트3'(이하 '워3')와 '카운터스트라이크'(이하 '카스') 프로게이머를 영입했다.

팬택앤큐리텔의 e스포츠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성근 차장은 지난 19일 중국 북경의 '국제무역 중심' 지하 강당에서 현 '워3' 최강자인 장재호 선수와 '카스' 국내 최강 클랜 중 하나인 '루나틱 하이' 전원이 팬택앤큐리텔에 2개월간의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장재호와 루나틱 하이 클랜원들은 19일부터 23일까지 중국에서 진행되는 CKCG2005 한중 e스포츠 페스티벌에 큐리어스 소속의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또 이번 CKCG2005 외에도 오는 9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WEF(월드 e스포츠 페스티벌) 역시 팬택앤큐리텔 선수로서 활약하게 될 전망이다.

최성근 차장은 "아직까지 '스타'가 아닌 '워크'나 '카스' 선수의 장기 계약은 어려움이 있어 단기적으로 2개월만 계약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번 CKCG2005 등 다양한 행사에서 발전 가능성을 보게 되면 장기 계약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재호 선수와 루나틱 하이 클랜원들은 19일 오후 CKCG2005 개막식에 큐리어스의 유니폼을 입고 출전해 많은 중국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북경 = 조학동 게임동아 기자 (igelau@gamedonga.co.kr)

: E스포츠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