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미팅 2005, 비디오게임의 미래를 쏘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www.playstation.co.kr 이하 SCEK)는 20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비즈니스 관계자와 언론 관계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 미팅 2005(이하 PS미팅)'를 전격 개최했다.


'PS미팅'이란 1년에 한번씩 SCEK에서 주최하는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와 PSP'의 비즈니스 발표회로, 이 게임기들의 지난 1년 동안의 사업 정리와 향후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두 게임기에 관련된 서드파티들의 대표들이 대부분 참석했으며, 그외 관계자들로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뤄 침체기에 이른 비디오 게임 시장의 활성화에 대한 SCEK의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행사장 내외에서 관계자들끼리의 부산한 인사가 끝나고, 행사시간인 4시가 되자 조명이 어두워지고 SCEK의 수장인 윤여을 대표가 무대 위로 올라서면서 행사장은 엄숙해졌다.

윤여을 대표는 "PSP와 PS2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오늘 행사는 지금의 PS2, PSP의 인기가 그대로 플레이스테이션3에 계승된다는 자신감과 그 전략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첫 인사말을 끊었다.


윤대표는 그런 첫 인사말을 뒤로 인기 지속의 첫 신호탄으로 '거부할 수 없을 만큼의 압도적인 소프트웨어'를 꼽았다. 연말에 PS2와 PSP로 발매되는 타이틀의 수가 무려 73개에 이른다는 것. 행사장 내에서 그 타이틀을 일일히 나열하진 않았지만, 그 볼륨은 관객들을 압도하기에 충분해보였다.

이어서 윤대표는 새로운 PSP의 패키지인 '기가팩'과 '세라믹 화이트 PSP' 버전을 선보였는데, '기가팩'의 경우 PSP에 대응되는 '메모리스틱 듀오' 1기가가 포함된 제품으로 '다운로드 비율이 높은 한국인에게 특화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또 '세라믹 화이트 PSP'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전개해갈 예정이며, '화이트'의 경우 종전 PSP밸류팩과 가격이 같지만 '기가팩'의 가격은 최대한 매리트를 느낄 수 있는 수준으로 정하게 될 것이란 말을 빼놓지 않았다.

기가팩


또한 윤대표는 SBSi, KTF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는 등 PSP의 무선 인터넷 환경이 보다 강화됐다고 설명했으며, 서태지, 보아 등 PSP와 PS2의 구매층과 코드가 같은 유명 가수들의 UMD가 발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KTF와의 제휴로 '서태지 PSP 밸류팩'의 경우 전국 200여 KTF 매장에서 독점 판매될 예정이다.

**

보아의 축하 메시지**

|

**

보아와 서태지 패키지**

---|---

마지막으로 윤대표는 PSP, PS2, 그리고 PS3의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PSP의 경우 TOEIC, 영문 번역 등 공부에 관련된 타이틀이 다수 선보였으며, PS2는 명작 위주로, 그리고 PS3는 지난 E3때 공개됐던 영상들이 차례로 공개됐다.

이렇게 행사는 PS2와 PSP에 대한 전략 발표로 마무리됐으며, 2부로 넘어가 새롭게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게임 시연 장소에서는 아직까지 출시되지 안았던 '완다와 거상', '사루겟추', '나루토'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게임들이 대거 선보였다.

윤여을 대표는 "게임은 진화하는 것이며, 진화는 기술이 일으키는 것이다. 기술은 바로 소니가 가지고 있다. PS2와 PSP의 선전이 있지만 차세대 멀티미디어 기기로서 PS3는 진정한 제 3세대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현실이니 가상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의 짜릿하고 새로운 게임 세계에 여러분들이 동참해주길 희망한다."며 서드파티들의 협력을 요청했다.

다음은 행사장서 소개된 게임들의 간략 소개.

테일즈 오브 레젠디아

떠나보낸 사랑과의 재회. 어긋나 버린 부모와 자식간의 운명, 원수에 대한 복수 등 각 캐릭터의 다양한 이야기가 옴니버스 식으로 구성된 롤플레잉 게임. 가슴을 두드리는 서정적인 음악과 개성 넘치는 한글화는 일품.


소울칼리버 3

세계가 극찬하는 명작 검투 액션 게임. 내손으로 직접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션 모드와 총 40명 이상의 다채로운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음.


범피 트롯

우정과 사랑, 추억을 만들어가는 액션 로망 대활극. 파스텔 톤의 화면과 게임내에서 등장하는 '트롯 비클'을 타고 움직이는 독특한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


삐뽀사루 겟츄 3

2명의 캐릭터와 7가지 의상을 통해 다양한게 변신!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400마리의 삐보사루와의 공방전을 느낄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울음소리는 일품.


완다와 거상

운명처럼 찾아온 모험. 광활한 대지를 향한 이끌림으로, 거상을 향해 끊임없이 펼쳐진 대지 위를 달린다. 거상의 급소를 찾아 가는 생동감 넘치는 전투가 눈앞에 펼쳐진다.


슬라이쿠퍼 3 최후의 대도

다양한 캐릭터로 더욱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슬라이의 날렵함을 유감없이 발휘해야 하는 스릴만점 아슬아슬한 건물타기, 그리고 입체감이 살아나는 3D 입체 안경을 착용하고 느끼는 짜릿한 플레이는 압권.

라쳇 &클랭크 : 공구전사 위기일발

처음엔 10개의 무기로 시작하지만 모험을 할수록 조합을 통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작보다 훨씬 크고 자세하게 설정된 배경과 2인 협력 플레이, 그리고 온라인 멀티 플레이 모드를 통해 뛰어난 게임성을 느낄 수 있다.

모두의 골프 4

필드의 열기와 생상함을 완벽재현! 시리즈 사상 최대의 13코스가 도입됐으며, 34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박빙의 승부를 벌이게 된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 사계절의 변화나 시간경과 등 실제 코스와 같은 리얼한 그래픽에 주목.

천지의 문

쾌감 플레이의 화려한 파워 액션! '검보'의 검술, '무예록'의 연속기술, 5개 부문 고유의 검술 또한 150종류 이상으로 다채로운 공격을 할 수 있고, 화려한 기술들을 간단한 조작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무선랜으로 즐길 수 있는 1대1대결은 즐거움 중 하나.

토크맨

토크맨으로 상대에게 말걸기! 해외 여행시, 또는 외국인 친구와 사쉬고 싶을 때 간단한 회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호텔, 공항, 병원 어디서든 원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