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한국에서 'EA'와 전면전 시작

전 세계 게임 유통사 순위에서 3년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EA와 최근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2위로 뛰어오른 액티비전이 한국에서 전면전을 펼친다.

액티비전은 액티비전 게임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CSR엔터테인먼트(대표 이창성)와 함께 2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액티비전 타이틀 붐업 이벤트'를 개최하고 '퀘이크4' '콜 오브 듀티2' '더 무비' 등 하반기 라인업 및 한국 시장 전략 등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액티비전 게임 스튜디오 부사장인 레이드 말라메드씨와 액티비전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장인 존 왓츠씨가 참석해 액티비전의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드러냈으며 '퀘이크' '콜 오브 듀티' 등 액티비전 게임의 마니아들이 다수 참가해 한국에서 액티비전의 인기가 아직 식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액티비전의 하반기 주력 타이틀

|


행사장 전경

---|---

이날 발표된 것 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떠오른 것은 액티비전 한국 지사 설립 및 온라인 게임 사업에 대한 전략이었다.

발표를 직접 진행한 존 왓츠 액티비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액티비전은 올해에 1조 4000억원의 매출액을 올려 작년 대비 48%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해외 지사가 매우 뛰어난 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기존 지사의 역할을 더욱더 강조하고 싱가폴, 대만, 한국 등 아시아 지역에도 지사를 설립해 해외 사업을 더욱더 강조할 계획이며 한국에서는 CSR엔터테인먼트와 장기적인 관계를 가져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온라인 사업 전략에 대해서는 "지난 2년 동안 CSR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꾸준히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을 분석해왔다"며 "한국의 온라인과 무선 트렌트는 액티비전에게 매우 흥미로운 요소며 향후 3년간 온라인 게임 사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존 왓츠 사장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이 없는 듯 한국지사의 구체적인 설립 시기와 온라인 게임 개발 여부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CSR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지사 설립 방식에 대해 CSR엔터테인먼트와 논의 중이며 온라인 사업은 일단 '콜 오브 듀티2' 등 패키지 기반 멀티 플레이 모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추후 새로운 온라인 게임 개발도 고려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존 왓츠 액티비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

|


액티비전의 무서운 성장세

---|---

존 왓츠 사장의 발표가 끝난 뒤에는 레어드 마라메드 액티비전 게임 스튜디오 부사장이 '얼티밋 스파이더맨' '슈렉 슈퍼 슬램' '더 무비' '콜 오브 듀티2' 등 하반기 중요 타이틀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했으며 "지금까지 액티비전이 선보인 게임들 중에서 가장 자신을 흥분시키는 게임"이라는 말을 통해 신작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날 소개된 게임들은 이전에 게임에 대한 정보가 공개돼 신선한 느낌은 없었으나 만화를 보는 듯한 게임방식의 '얼티밋 스파이더맨'과 닌텐도의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를 연상시키는 '슈렉 슈퍼 슬램', 영화 한편을 게이머 마음대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는 '더 무비'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했다.

특히 행사 가장 마지막에 소개된 '콜 오브 듀티2'는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사실감과 전작을 능가하는 스케일을 선보여 액티비전의 자신감이 허풍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시켜줬다.


CSR엔터테인먼트의 이창성 사장

|


레어드 마라메드 액티비전 게임 스튜디오 부사장

---|---

한편, 이번 액티비전의 한국 지사 설립 및 라인업 발표로 인해 지난 18일 'ACTION 2005' 행사를 통해 하반기 라인업을 발표한 EA와 액티비전이 한국의 하반기 패키지 시장을 놓고 다툼을 펼치게 됐으며 특히 EA 역시 2006년에는 온라인 사업에 주력할 것임을 밝혀 EA와 액티비전이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놓고 치열한 다툼을 벌일 전망이다.

이외에도 인트라링스를 통해 '미스트5' '킹콩' 등 유비소프트 게임들이 하반기에 다수 출시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를 출시할 예정에 있어 국내 패키지 게이머들이 오랜만에 뜨거운 겨울을 보내게 됐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게이머들

|


더 무비의 게임화면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