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전국 PC방 그랑프리 진행

넥슨(대표 김정주)은 4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www.nexon.com)'에 '카트라이더 전국 PC방 그랑프리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게이머와 PC방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PC방에서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게이머들은 대회 참여를 위해서 자신이 속할 PC방을 우선 선택한 후, '카트라이더' 게임 내 별도로 마련되는 '카트라이더 전국 PC방 그랑프리' 채널에 입장해 게임을 즐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PC방에서 그랑프리에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RP(레이싱 포인트)50% 상향 증정이라는 혜택도 돌아간다. '카트라이더 전국 PC방 그랑프리'는 스피드 전과 아이템 전,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두 가지의 내용의 그랑프리에 선택적으로 참여, 플레이를 통해 개인 그랑프리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전국의 PC방들은 대회 기간 중 해당 PC방을 대표하여 그랑프리에 참여한 게이머들의 경기 점수에 따라 최종적으로 PC방 포인트 1위부터 30위까지 최고 PC방의 자리를 겨루게 된다. 가장 높은 PC방 포인트를 획득한 PC방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30곳에 디양한 혜택이 돌아간다. 또한, '카트라이더 전국 PC방 대회'에 참여하는 개인 사용자들 역시, PC방과 연계되어 두 배의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우선 GP를 기준하여 개인 시용자 1~10위까지 상금(1위 200만원)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 상위 PC방 10곳에서 가장 많은 합산 GP를 기록한 게이머 1~3위에게는 'PC방 순위 기여도'가 높다는 점에서 또 한번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넥슨의 민용재 사업본부장은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물론 PC방에도 푸짐한 혜택을 드리고자 모든 게이머와 전국 PC방의 참여가 가능한 '카트라이더 전국 PC방 대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PC방 그랑프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