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내 체력포션이 음료수로 등장

지난 1일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인 'Final Fantasy XII'(이하 FF XII)의 공동제작 상품 및 제휴 기획에 관한 발표회가 일본에서 열렸다.

공동제작 상품은 , 선토리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드링크 제품으로 '파이널 판타지'시리즈에 나오는 HP포인트인 회복 아이템 [포션]을 이미지화한 것으로 2006년 3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스퀘어 에닉스의 와다 요이찌씨 대표는 "TV 게임이 본격적으로 정착하고 20여년이 흘러, 게임은 영화와 음악과 마찬가지로 엔터테인먼트의 장르의 한분야로서 성장했다"며 "그중에서도 '파이널판타지'시리즈는 전세계에서 누계 6,300만장이라는 큰 베스트셀러 타이틀로 성장해왔지만 다른 업계와의 공동제작을 밀접하게 진행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기회를 빌어 보다 폭넓게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아이템들을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선토리의 테라사와 상무이사는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인 'FF XII'와의 공동제작은 '폭넓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제공해 간다' 라는 당사의 모토와도 일치해, 매우 도전할만하며 매력적인 시도"라며 "이 이종업계간의 공동제작은, 큰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해 이종업계간의 공동제작에 큰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

'FF XII 포션'은 게임내에서 등장한 포션과 비슷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으며 히솝과 메릿사, 만넨로라는 허브를 배합한 상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판매수량과 가격은 미정으로 되어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