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한글화 하지 않은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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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에선 스네이크와 코드네임 47이 암살계에서 한 몫 한다면, 동양엔 우리의 천주 닌자들이 있죠. 인살이라는 현란한 연출과 함께 보여주는 닌자 액션과 암살의 재미가 좋은 게임입니다. 특히 천주 천란의 경우 수만가지의 조합으로 다양한 캐릭터의 생성이 가능하고, 360다운 그래픽으로 게이머를 놀라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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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한글화가 되지 않아 튜토리얼 부터 뭘 해야할지 몰라서 헤메고.. 안그래도 높은 난이도에 쉽게 적응하지도 못하고.. 내가 저 인물을 왜 죽여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도 얻지 못한채.. 마지막으로는 '프리뷰가 아니었다면 플레이 할 이유가 없다'라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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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그래픽은 깔끔해 졌는데, 인살의 효과는 굉장히 간소화 되었습니다. 커다란 한자가 빵!하고 뜨던 전작들에 비해 그냥 죽이는.. 약간의 액션만이 들어간 인살은 참 심심하더군요. 게다가 시점 조작은 또 왜 이렇게 어려운지.. 알아 들을 수 없고, 심심하고, 어렵고.. 천주는 게임성을 북미 스타일로 가기로 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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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천주 시리즈의 과도기적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양한 변화가 시도되었지만, 후속편에서나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그것도 적어도 말을 알아 들을 수 있는 북미판이나 일본판에서나..-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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