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부락리', 대한교과서와 함께 일꿈 이벤트 진행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자사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을 통해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yaburi.netmarble.net)'에서 12월9일부터 23일까지 '일꿈(일등의 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9일) 발표했다.

지난 10월 CJ인터넷이 '야채부락리'의 캐릭터 '쿵야' 사용 계약을 맺고 대한교과서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마을 곳곳에 일꿈국어, 일꿈사회 등 교과목에 일꿈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일꿈스티커'가 등장, 획득한 스티커수에 따라 푸짐한 경품 응모의 기회가 주어진다.

50장을 모으면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과 30일 사용권을, 200장은 200% 속도가 향상되는 아이템, 700장은 MP3 플레이어, 1000장을 모으면 PSP까지 획득한 스티커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대한교과서의 초등학생 대상 신보학습서적인 '일꿈'교재 표지에 '야채부락리'의 '쿵야'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게임 캐릭터에 대한 친근감으로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J인터넷 캐릭터사업팀 한상혁 과장은 "대한교과서와 공동 진행하는 '일꿈이벤트'를 통해 '야채부락리'의 교육적 측면을 부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이벤트 뿐만 아니라 일전에 대교와의 공동 이벤트 등 교육부문과 연계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 저연령층 게이머들은 물론이고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한 게임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12월 출시 예정인 '쿵야 MP3 플레이어' 및 '쿵야만화' 등 '쿵야' 캐릭터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상품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게임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내년 1월중 '일꿈'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