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A소프트, '카스' 개인랭킹 시스템 오픈

국내 '카운터스트라이크'(이하 '카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GNA소프트(대표 유영선)는 '카스'의 공식 개인랭킹 시스템 CSRS(Counter Strike Rank System)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CSRS는 '카스' 게이머들의 실력을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개인 랭킹 시스템으로 개인상세정보를 통해 격발수, 적중률 등 상세한 게임 플레이 내용이 공개된다.

GNA소프트는 자사에서 운영중인 '카스' 래더 사이트 ATLS(www.a-tls.net)에서 명예의 전당을 운영해 월 챔피언을 선정할 예정이며 향후 PC방에서 가동되고 있는 서버도 랭킹 시스템이 탑재된 서버로 업그레이드해 게이머들이 손쉽게 자신의 '카스'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CSRS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을 기념해 '미션 1위를 달성하라' 이벤트와 '벌레를 잡아라' '대동단결~! 우리는 원한다. 개선해라" 이벤트를 통해 MP3 플레이어와 밸브 제작 한정판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GNA소프트의 관계자는 "'FPS 특별기획'을 시작으로 현재 8000여개의 PC방에서 '카스'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CPL에서 '루나틱하이'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카스'의 인기가 점점 되살아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개인 랭킹 시스템 추가를 통해 다시 FPS 게임 1위의 자리를 탈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