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글로벌학교 현장학습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com)는 대안학교 하자센터와 공동으로 청소년 해외교류 지원 프로그램인 '2005 엔씨하자 글로벌 학교(nc.haja.net)'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첫 글로벌학교의 참가자로 선정된 12명의 학생들은 23일 오전 아시아의 오지인 라오스로 출발해 24일 세 부족이 모여 공동체를 형성하며 살고 있는 라오스 푸딘댕 마을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들은 2월 12일까지 3주 동안 푸딘댕 마을에 머무르고 2월 13일 라오스를 떠나 태국 무반덱에서 1주일을 지낸 후 2월 17일 귀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현장학습 기간은 4주로 이들은 현지 여행을 통해 생태적 흙 집 짓기, 현지 언어 배우기, 홈스테이, 글로벌 물물교환장터 운영하기, 도서관 프로그램 만들기, 부족을 찾아 여행하기, 개인 프로젝트 수행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글로벌학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엔씨소프트는 청소년이 이번 기회를 통해 문명의 사회를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자신을 넘어 세계를 배우고, 새로운 것을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8일 개교식을 가진 후, 이번 현장학습을 앞두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4주간 글로벌 감수성 쌓기, 공동작업 기획 및 여행기획 실습 등 사전학습을 실시했으며, 청소년에게 해외 공동체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마인드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엔씨소프트와 하자센터가 200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엔씨하자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년간 실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