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2006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참가 선수 명단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오는 2월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3층 대서양 홀에서 개최되는 '2006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WWI, Worldwide Invitational)의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3일간 진행되는 '2006 블리자드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 스타크래프트 대회에 한국의 '천재테란' 이윤열, '폭풍저그' 홍진호, '영웅프로토스' 박정석, '몽상가' 강민 선수를 비롯, 유럽과 중국, 대만 선수가 참가하며 특히 중국 프로게이머로 국내 프로리그에 처음 진출한 중국의 사췬춘 (SHA JUN CHUN)선수가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블리즈컨 대회에 참가한 국내 게이머들이 모두 참가하는데 반해, 출전 외국 선수들이 모두 교체되어 한국 선수들이 새롭게 도전하는 외국 선수들을 따돌리고 다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베틀넷(www.battle.net)상 에서 진행되어 왔던 워크래프트3의 '시즌 3 래더 토너먼트'의 결승전을 치르기로 해서 화제가 되었던 워크래프트3 대회에는, 이미 베틀넷을 통해 예선을 거친 총 8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한국의 홍원의, 천정희, 김대호, 이재혁 선수를 비롯, 미국과 유럽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지난 2004 WCG 대회 우승자인 네덜란드의 마누엘 센퀴젠 (Manuel Schenkhuizen)는 2004년 제 1회 블리자드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올해에도 출전, 2연속 참가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2006 블리자드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 초청 대회는, 2월3일 코엑스에서 WWI 오프닝 행사에 이어 한국의 이윤열 선수와 노르웨이 에이빈 레크네스 선수와의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시작으로, 폐막일 결승전까지 3일간 총 미화 3만 불을 놓고 총 16명의 선수가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의 왕중왕을 가리기 위해 격돌하게 된다. 대회 기간 중 모든 게임은 MBC 게임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참가 선수 명단과 대진표 등 보다 상세한 일정은 웹사이트(www.worldofwarcraft.co.kr/wwi2006)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참관 및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WWI) 행사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는 홈페이지에서 입장권을 다운 받기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참가선수 명단 *

1)스타크래프트: 이윤열, 홍진호, 박정석, 강민, 에이빈 레크네스(Eivind Leknes), 프레드릭 키텔(Fredrik Keitel), 양치아쳉 (Yang Chia Cheng), 사췬춘 (SHA JUN CHUN)

2)워크래프트3: 홍원의, 천정희, 김대호, 이재혁, 데이빗 튤리(David Turley), 라이언 스태그(Ryan Stagg), 마누엘 센퀴젠 (Manuel Schenkhuizen), 케빈 반 델 쿠이 (Kevin van der Koo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