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속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보내기

연인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새해 해돋이를 맞이한 것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이다. 2월은 졸업과 입학 그리고 발렌타인데이를 빼놓을 수 없는 달. 발렌타인데이의 의미에 대해 이미 모르는 사람은 없을터. 이날은 연인들에게는 기다림의 시간일 것이고, 인연을 만들려는 사람에게는 설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다만 발렌타인데이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마음이지만, 경제적인 사정에 의해 금전적인 부분도 생각해야 한다. 마음은 가격을 매길 수 없지만, 고작 하찮은 돈 때문에 사랑에 금이 간다면 얼마나 속상할까. 하지만 걱정 마시라… 그런 연인들을 또는 인연이 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많은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있으니 참가해서 로맨틱은 둘째 치더라도 보통을 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통해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1) 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돈이 없어요

사랑하는 사람이 있지만 데이트 비용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당신. 지갑엔 이미 배춧잎을 보기 힘들어 졌고, 얇아질 대로 얇아진 지갑 그리고 발렌타인데이가 가까워 진다는 압박감과 함께 한숨만 내쉬고 있다면, 데이트 비용을 지원 받을 이벤트가 있으니 눈 여겨 보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상품으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바로 '레몬 해피 발렌타인데이(www.lemongame.co.kr)'의 상품 '이벤트 지원금 100만원'. 여기에 당첨만 된다면 그 동안 머릿속에서 생각만 해두었던 모든 것들이 해결되지 않을까 싶다. 이외에도 데이트를 하려면 밥도 먹어야 하고(외식 상품권), 멋진 영화도 봐야 하고(영화 관람권), 동심으로 돌아가 놀이기구도 타는(에버랜드 자유 이용권)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으로 자신을 향해 얼어 있던 애인의 마음을 녹이는 도구로 사용해 보자. '오디션 내 남자친구는 패션 리더(audition.bugs.co.kr)' 등에서 당신의 사랑을 키우기 위한 데이트 비용을 제공한다.

2) 넌 내꺼, 난 니꺼

연인과 함께 데이트도 즐겼다. 이제 남은 건 달콤한 사랑고백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가 필요하다. 즐거운 데이트, 로맨틱한 분위기 그리고 초콜릿과 함께 이어지는 사랑 고백. 하지만, 그 무언가가 부족하다면, '커플 반지'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연인들 사이에서 필수 액세서리라 여겨지고 있는 '커플 반지', 남들은 다 하는데 우리만 없다면 그만큼 속상한 것이 또 있으랴.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의 증표'를 선물하고 싶다면 '귀혼 콩닥콩닥 사랑의 추억(hon.mgame.com)', '리니지 러브 이벤트(www.lineage.co.kr)', '로지텍 웹캠 최고의 커플', '레몬 해피 발렌타인데이' 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참가해 본다. '커플 반지' 외에도 '커플 목걸이', '커플 향수' 그리고 '커플 티' 등 다양한 '사랑의 증표'가 준비되어 있으니 초콜릿 만으로의 부족함은 만회할 수 있을 듯싶다.

3) '초콜릿폰'은 사랑의 도구

이미 최근에 출시된 핸드폰이지만, 발렌타인데이와 함께 때 아닌 붐을 타고 있는 핸드폰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초콜릿폰'이다. 발렌타인데이가 초콜릿을 주고 받는 날인 만큼 '초콜릿'이 들어간다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도 발렌타인데이와 어우러진다. 자신의 마음과 함께 상대방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초콜릿폰'만한 것이 어디 있을까 싶다. 초콜릿은 먹으면 사라지는 것이지만, '초콜릿폰'은 연인들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지 않을까?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레몬'과 '오디션' 등에서는 이벤트 상품으로 '초콜릿 폰 2대'를 제공한다.

4) 위에 것들은 다 있다. 다른 걸 원해

발렌타인데이라고 해서 초콜릿과 연관 지을 필요는 없다. 게다가, 졸업과 입학까지 생각해 본다면 게임빌(www.gamevil.com) 이벤트에 응모해 본다.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샤프 전자사전, 고급 스와치 시계 등 생활 속에 필요한 것들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한다. 겸사겸사 졸업과 입학 선물로도 묶어 생각해보더라도 전혀 손색이 되지 않을만한 선물이 될 것이다.

5) 난 솔로다. 겜이나 할련다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왔지만 특별한 일 없이 게임이나 하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솔로들은 이벤트 기간만이라도 실컷 초콜릿을 먹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자. 이벤트 기간 동안 '리니지(www.lineage.co.kr)', '데코 온라인(deco.uzoo.net)' 등에서는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초콜릿을 사용하면 캐릭터 상태를 회복하는 아이템이 추가되고, '요구르팅(www.yogurting.com)', 메이플스토리(maple.nexon.com) 등에서는 초콜릿을 획득하면 경험치 관련 효과가 생기며, '카트라이더(kart.nexon.com)'의 경우 평소와는 다른 새로운 이펙트가 있으니 색다른 재미로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발렌타인데이는 역시 애인에게 초콜릿을 주고 받는 날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더욱 멋진 데이트를 원하는 사람,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여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상품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는 말자. 비록, 애인도 없고, 프로포즈 할 사람도 없는 외로운 솔로들은 게임 속에서라도 '내년엔 기필코'라는 마음으로 광렙할 수 있도록 게임 속에서라도 초콜릿을 실컷 먹어보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