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A, 17차 온라인 게임 지원사업 대상 업체 모집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회장 권희민, 이하 KESA)는 국내 중소 온라인 게임 개발사를 위해 최신 서버 장비, 초고속 전용회선 및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17차 온라인 게임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의 지원대상 업체를 모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온라인 게임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정보통신부의 지원하에 KESA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협력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을 육성 지원하는 사업으로,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는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게임 개발 중소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 베타 테스트에 필요한 장비 및 시설을 무상 지원함으로써 개발기간 단축과 개발비용 절감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온라인 게임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2006년 3월 30일부터 2006년 12월 30일까지 최장 9개월간 해당사의 온라인 게임을 베타 테스트 하는데 필요한 전용 회선과 네트워크 장비, 서버 등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지원 받게 된다.

지난 2002년부터 2006년 현재까지 총 16차에 걸쳐 163개 업체를 지원하여 135개 업체를 배출하고 현재28개 업체를 대상으로 약 300여 대의 서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사업을 통해 배출된 다수의 게임 콘텐츠가 상용화 및 해외로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어 왔다.

현재는 윈디소프트 '버즈펠로우', 이네트 'T-project', 나비야엔터테인먼트 '바닐라캣', 위플라이엔터테인먼트 '오더온라인' 등이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지난 16차 모집기간에는 엔플레버 '프로젝트S', 엔트올 '슈퐁' 등의 콘텐츠가 선정되어 서비스를 무상 제공 받고 있다.

17차 온라인 게임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오는 2006년 3월2일부터 2006년 3월15일까지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KESA 홈페이지(www.game.or.kr)에서 신청서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후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KESA 홈페이지(www.game.or.kr)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게임기술지원센터(gtsc.etri.re.kr)에서 얻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