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대책없는 보건복지부 물러가라'

오는 17일로 예정되어 있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규칙 개정안'의 심의를 앞두고 PC방 업주들이 최후의 실력 행사에 나섰다.

지난 2005년 11월 보건복지부 정책 반대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는 등 지속적인 투쟁을 벌여온 인터넷PC문화협회(이하 인문협)가 16일 서울 종로구 종로타워 앞 광장에서 반대 집회를 실시한 것.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행된 이번 집회는 제주도 등 전국에서 올라온 200여명의 PC방 업주들이 참석해 완전 금연 정책을 강행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에 대한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

---|---

특히 퍼포먼스를 통해 정부가 앞에서는 PC방이 IMF 탈출에 큰 역할을 했다고 추켜세우면서 뒤로는 보건법, 청소년보호법, 소방법 등으로 억압하고 있다며 정부를 강력히 비판했으며, 또 행사장 중앙에 쌓아둔 모니터에 키보드, 마우스 등을 집어던지면서 잠시 집회가 과열되기도 했다.

집회를 주도한 인문협 측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금연 추세를 의식한 듯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정부의 금연 정책에 전적으로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대책도 없이 억압만을 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에 반대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또한 정부가 PC방 금연구역 설치 때에도 아무런 대책없이 강압적으로 실시했으며 그 후에도 단속조차 하지 않는 등 책임을 다하지 않은 상태에서 강압적인 금연 정책을 추진하다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당위성을 주장했다.

|

---|---

인문협의 박광식 회장은 "인문협에서 지금까지 40만명의 서명 전달, 1인 시위 등 PC방의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건복지부에서는 귀를 닫고 완전 금연 정책만을 주장하고 있다"며 "현재의 정책만으로도 충분히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가 될 수 있으며 그것마저도 정부에서 책임을 회피해 PC방에서 일을 대신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완전 금연을 주장하니 도대체 누구를, 또 무엇을 위한 정부인지 알 수 없다"고 정부의 대책없는 행정을 격렬히 비판했다.

한편, '국민건강증진법 시행규칙 개정안'은 오는 17일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시행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며 통과가 되더라도 PC방의 격렬한 반발로 시행에 어려움을 겪을 전망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