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앤 테일즈' 오는 30일 오픈 베타 시작

공룡 게임 개발사인 그라비티와 엔도어즈가 손을 잡았다는 사실과 시간여행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타임 앤 테일즈'의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이 확정됐다.

그라비티와 엔도어즈는 22일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과 프로모션 동영상, 그리고 국내외 마케팅 계획 등을 전격 공개했다.


간담회가 개최된 한국의 집

|


그라비티 백승택 마케팅 상무

---|---

이날 발표에 따르면 '타임 앤 테일즈'의 오픈 베타 테스트는 오는 30일 시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1월에 실시됐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공개됐던 장보고 시나리오 외에 일본 사카모토 료마 관련 시나리오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며 인터페이스 변경 및 용병 제조, 개인 거래 시스템과 같은 시나리오를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2차 난이도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나리오는 4월에 영국, 5월에는 중국 시나리오가 공개될 예정이며 5월 이후에는 2개월 단위로 미국, 이집트, 이탈리아, 태국,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세계 각국의 영웅 및 역사가 살아있는 시나리오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엔도어즈 측은 이 외에도 20~30명 단위로 유지되는 길드 시스템과 용병 제조 시스템을 연계해 고급 용병을 소환할 수 있는 재료를 드롭하는 길드 전용 던전을 추가하고 길드에서 많은 활동을 해야만 최고급 용병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메인 시나리오 외에도 다양한 서브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옴니버스 방식의 시나리오

|


다양한 서브 이벤트

---|---

직접 게임에 대한 설명을 담당한 엔도어즈의 김태곤 이사는 "6명을 동시에 컨트롤하는 OPS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손을 바쁘게 움직이는 것에서 느끼는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웅 등 용병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와 역사를 뒤집는 옴니버스 방식의 시나리오를 통해 다른 게임과 확실한 차별화를 이룰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타임 앤 테일즈'의 국내외 마케팅을 전담하는 그라비티 측은 "시간을 뒤집는 이야기'라는 컨셉 아래 상상밴드의 보컬 베니가 주제가를 부른 애니메이션 풍의 프로모션 동영상과 학교, PC방 등을 위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초중고생들을 유혹할 계획.

해외 쪽은 현지 게이머들의 입맛에 맞는 시나리오를 우선적으로 추가하는 등 완벽한 현지화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현재 '라그나로크'가 진출해 있는 모든 나라에 '타임 앤 테일즈'를 진출시키겠다는 전략이다.

그라비티 백승택 마케팅 상무는 "비교적 빠른 일정이긴 하지만 지금까지의 노력을 통해 충분한 준비가 된 상태라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안좋은 일들도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좋은 게임과 좋은 소식으로만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엔도어즈 김태곤 이사

|


질의 응답 시간

---|---

다음은 질의 응답

Q : 그라비티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A : 타임 앤 테일즈가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만들어진 게임이다보니 그라비티의 강력한 해외 네트워크가 매력적이었다.

Q : 최근 시나리오 공모전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 어느정도 성과가 있었는가?

A :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에 뭐라 말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 다만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더라도 게이머들이 현재 가장 원하는 시나리오가 무엇인지 경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Q : 3월 30일이면 학생들의 중간고사가 가깝기 때문에 마케팅에 불리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그 시기를 선택한 이유는?

A : 그동안의 준비를 통해 이제는 게이머들 앞에 선보일 수 있는 수준이 됐다고 생각했다.또한 게임을 하기 매우 좋은 시기라고 생각했으며 월드컵을 피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Q : 예상 동시접속자와 매출액은?

A : 2만명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5~6억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Q : 2차 시나리오로 일본이 선택됐는데 이것은 일본 진출이 가장 우선이기 때문인가? 또 일본 서비스는 겅호가 담당하게 되는가?

A : 해외진출은 아직 결정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 궁극적으로는 '라그나로크'가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국가를 진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추가되는 시나리오는 진출 국가가 우선이기 때문에 해외 진출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동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