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캐릭터페어2006, 오는 7월26일부터 5일간 개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에서 공동주최하고 문화관광부에서 후원하는 '서울캐릭터페어 2006'이 오는 7월26일부터 7월30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서울캐릭터페어는 라이선스 전문 비즈니스 행사로서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게임, 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지난 2005년이 서울캐릭터페어가 국내캐릭터 위주의 B2C 전시에서 B2B 중심의 전문 전시로 전환하는 중요한 시점이었다면, 올해는 국제적인 라이선스 행사로서 정착하여 아시아 최고의 라이선스 마켓플레이스로서 그 위상을 높이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서울캐릭터페어에서는 이미 작년에 TOP(To Overseas Program)라는 바이어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워너브라더스 애니메이션(Warner Bros. Animation), 제틱스(Jetix), 포키즈 엔터테인먼트(4Kids Entertainment International Limited)와 같은 해외 유수 라이선스업체들을 바이어로 초청하여 국내 유망업체들을 소개한바 있다.

올해는 TOP와 같은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해외 바이어를 적극 유치하는 한편,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프리마케팅 프로그램(Online Pre-marketing Program), 미팅의 절차와 스케줄을 간편하게 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Biz-Matching Program) 등을 실시하여 비즈니스 활동의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또한 상설사무국이 개설, 운영되어 행사 준비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한편, 참가업체와 바이어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서울캐릭터페어 운영사무국은 지난 2월20일에 공식 오픈했으며, 참가 신청과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 02-6000-6091~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characterfai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