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스퀘어에닉스, '파판13'으로 차세대게임기를 위한 준비 완료

스퀘어에닉스는 8일 자사의 컨퍼런스에서 소니의 차세대기 PS3에서 선보일 타이틀 '파이널 판타지13(이하 FF13)' 및 닌텐도의 차세대기 위(Wii)에서 선보일 '드래곤 퀘스트(이하 DQ)' 시리즈 최신작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스퀘어에닉스는 PS3로 자사의 인기 타이틀 'FF13'을 발매하며 이와 함께 PS3용 소프트 '파이널 판타지 13 Versus',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13 Agito'를 발매한다.

더불어 닌텐도DS와 위로 '파이널 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의 신작을 발매할 예정. 이번 신작은 기존의 시리즈와 달리 최대 4인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PSP로는 '파이널 판타지7'을 기반으로 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크라이시스 코어'가 발매될 예정이며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소드 - 가면의 여왕과 유리의 탑'이 위로 발매된다.

마지막으로 PS2에서는 발매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12'와 '파이널 판타지11'의 확장팩이 발매될 예정이며 기대를 모았던 XBOX360 라인업은 한 개의 타이틀도 발매되지 않아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