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PSP용 '철권5 DR' 국내 발매 결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이하 SCEK)는 PS2 한국 진출 이후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대전 액션 게임 시리즈 '철권5'의 최신작 '철권 DARK RESURRECTION(철권 다크 리저렉션, 이하 철권 DR)'을 PSP용으로 자막, 음성(일부)까지 완벽 한글화하여 2006년 7월 전격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철권 DR'은 PSP용으로 발매되는 최초의 '철권' 시리즈로 2005년 4월28일 PS2용으로 발매 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철권5'에 이어 1년 여 만에 등장하는 최신작이다.

이번에 발매 되는 '철권 DR'은 인기리에 가동중인 아케이드판 '철권5 DARK RESURRECTION'을 기본으로, 다양한 게임 모드가 추가 되었으며 PSP의 무선랜 기능을 이용한 대전 플레이가 가능해 PSP의 기능적 특성과 '철권'의 명성이 어우러진 최고의 PSP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CEK의 한 관계자는 "PSP에 최적화되어 게임성은 극대화 시키고, 로딩은 최소화 한 '철권DR'이 PSP의 인기를 끌어올리는 최고의 킬러타이틀로 자리 매김 할 것을 기대하고 자막 및 음성(일부)까지 완벽 한글화 작업을 거쳐 2006년 7월 발매키로 결정했다. PSP용 '철권'을 기다려온 많은 국내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