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2006년 정기이사회 개최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www.e-sports.or.kr)는 28일 오전8시부터 2기 협회 이사 7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2006년도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이번 정기이사회에서는 '2005년도 결산 보고'와 '200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수정 보고' 등 두 건의 보고사항이 있었으며, '협회 정관개정(안)' '이사회 운영규정(안)' '협회 규약개정(안)' '국가대표선수단 운영규칙(안)' '신규 창단기업의 이사회 편입(안)' '신규 창단기업 이사 변경 승인(안)' 등 6건의 주요안건이 승인되었다.

정관개정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기존 프로게이머 개인자격으로 되어 있던 회원자격을 유관단체로 변경하여 운영의 효율화를 꾀했으며, 협회 등록된 프로게임단 대표의 당연직 이사 규정을 신설하였다. 이에 따라, 올해 신규 창단된 르까프 오즈, CJ 엔투스 등 프로게임단 대표가 협회 이사로 편입될 것으로 보인다.

'KeSPA 규약개정(안)' 또한 발전적으로 급변하는 e스포츠의 현실에 맞게 개정되어 프로게이머 '자유계약선수(FA)' 조항이 강화되었다. 자유계약선수 자격 취득 요건이 각 게임단에 소속된 프로게이머들의 조건에 따라 3년에서 5년 동안 소속 게임단에서 경기에 출전하는 것으로 차등 적용되며, 임의탈퇴(은퇴), 웨이버 공시 등의 조항이 신설되었다.

한편, e스포츠 국제대회가 증가하면서 이들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단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선발과 관리를 위하여 제정된 '국가대표선수단 운영규칙(안)'이 승인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가대표선수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의 발판이 마련되었다.

이사회와 관련하여, 협회 제훈호 상근이사는 "우리 e스포츠가 지금 처럼 급격한 성장을 이룬 것에는 이사회의 적극적인 협조가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각 이사사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협회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