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온, '프리잭' 홍보 위해 야마카시코리아와 제휴

와이즈온(대표 원종석)은 자사가 개발 중인 익스트림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프리잭'의 기술적인 완성도와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위해 야마카시코리아(대표 김영민,cafe.daum.net/yamakasikorea)와 공식후원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체결로 와이즈온은 야마카시코리아의 퍼포먼스 이벤트 팀을 공식 후원하게 되며, 와이즈온의 익스트림 스포츠게임 '프리잭'의 온, 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에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게 됐다.

'프리잭'의 조성호 게임사업 본부장은 "이번 야마카시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야마카시 혹은 프리러닝, 파쿠르라 불리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정통성을 왜곡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익스트림 스포츠 문화의 대중성을 확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후원사로 등록된 야마카시코리아는 3만 여명이 넘는 야마카시 동호인으로 구성, 서울을 비롯한 인천, 경기, 광주, 대구 부산 등 지역별 야마카시 코리아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야마카시 동호회 중 가장 큰 단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야마카시코리아의 김영민 대표는 "와이즈온과 야마카시코리아 의 제휴를 통해 한층 더 발전되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야마카시 문화가 조성되리라 기대한다"며 "한국이 종주국은 아니지만 '프리잭'을 세계적으로 알리면서 한국에서의 야마카시에 대한 상당한 관심과 수준을 알리고 전 세계 야마카시(혹은 프리러닝, 파쿠르)인들을 한자리에 모을 수 있는 자리도 만들어지리라 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리잭'은 10월말 티저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11월 지스타에서 일반인들에게 튜토리얼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