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에서 특색 있는 할로윈데이 즐겨보세요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데브캣스튜디오가 개발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www.mabinogi.com)'에서 할로윈데이를 맞아 특색 있는 기념 이벤트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월27일부터 10월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할로윈 특별 보스 잡기, '사탕 안 주면 괴롭힐 거야' 키워드 제공 등 할로윈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 한해 '마비노기' 게임 내 티르 코네일 묘지, 센마이 평원, 라노의 카이피 협곡에서는 할로윈 특별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할로윈 특별 필드 보스는 파이어 계열의 마법을 맞으면 크기가 커지며, 이 상태에서 보스를 쓰러트리면 게이머는 더 큰 보상을 얻게 된다. 할로윈 이벤트에 등장하는 보스를 잡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호박 모자가 증정되며, 이 외에도 마녀 로브, 유령 로브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사탕 안 주면 괴롭힐 거야' 키워드를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의 독특한 시스템인 키워드는 대화를 이끌어가는 주요 화제가 되며, 게이머저들은 이 키워드를 활용해 여러 NPC(Non Playable Character)와 대화를 나누면 각 NPC별로 특색 있는 반응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호박 머리 아이템을 장착한 뒤 각 마을의 NPC에게 '사탕 안 주면 괴롭힐 거야'라는 키워드로 대화를 하면 NPC들은 게이머들에게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특정 NPC의 경우 음식을 선물해 주는 등 게임의 잔재미를 느낄 수 있는 연출이 추가됐다.

이번 '마비노기' 할로윈 이벤트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등 해외 '마비노기' 서비스에서도 동시에 진행돼,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할로윈 데이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비노기' 챕터 2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희영 실장은 "할로윈 데이를 맞아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게이머들이 이번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할로윈 아이템도 얻고, 다양한 NPC들과 특별한 대화도 나누며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