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닛, 세분화된 9개의 특수 진영을 맛보자

C&C 제너럴 :
제로아워
C&C 제너럴 : 제로아워


C&C 제너럴의 첫번째 확장팩 제로 아워의 패키지는 전작이 장군들의 모습을 내세운 멀티 패키지의 형태였던데 반해 전면에 항공모함이 터지는 장면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뒷면에는 '제로 아워는 가히 압도적이라고 할만큼의 새로움을 보장한다'라는 게임 웹진의 평론을 통해 기대감을 높여 준다. (새로 추가된 유닛에 해상 유닛이 없는 것을 보면 이번에도 역시 동영상에서만 항공모함을 볼 수 있는 듯 하다.)
패키지를 개봉해보면 시디, 매뉴얼 인스톨 가이드, 레퍼런스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씩 살펴보면 시디는 탱크의 장갑을 형상화한 듯한 느낌의 그림이 프린팅 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별로 맘에 안드는 그림이다.) 매뉴얼은 확장팩에서 새로 추가된 유닛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최근 EA에 발매된 확장팩들의 매뉴얼이 정말 좋아져서 상당히 기쁘다.) 다음으로 레퍼런스 가이드는 원본에 포함된 것과 마찬가지로 빌드 오더, 제너럴 파워, 유닛 생산에 관련된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데 새로 추가된 유닛이 많으니 당연히 들어있어야 하는 것이겠지만 대부분의 확장팩들이 매뉴얼에만 내용을 몰아넣고 레퍼런스 가이드 같은 것은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칭찬해주고 싶다.
C&C 제너럴 : 제로 아워의 패키지는 확장팩치고는 상당히 훌륭한 패키지이다. 자세한 매뉴얼도 멋지지만 특히 인상적인 것은 바로 레퍼런스 가이드. 확장팩은 대부분 원본에서 그리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레퍼런스 가이드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 이런 사소한 것까지 신경썼다는 점에서 대단히 만족스럽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