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다이렉트X 10 대응 테스트 프로그램 공개

엔비디아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용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캐스케이드의 테스트 프로그램(NVIDIA Cascades demo)을 20일 발표했다.

다이렉트X 10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비스타에 포함되어 있으며, DX10을 지원하는 지포스 8 시리즈 GPU위에서 실시간 렌더링되어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수준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영화 특수효과 수준의 게임 그래픽을 전달한다.

지포스(GeForce) 8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윈도 비스타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엔비디아 캐스케이드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최초로 자신의 컴퓨터에서 매력적인 다이렉트X 10 그래픽의 특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엔비디아 캐스케이드 테스트 프로그램은 다음의 주소에서 (www.nzone.com/object/nzone_cascades_home.html)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8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먼저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비스타용 드라이버인 엔비디아 포스웨어(ForceWare) 100.64를 다운로드 해야 한다.

http://www.nvidia.com/object/winvista_x86_100.64.html

http://www.nvidia.com/object/winvista_x64_100.64.html

콘텐츠 생성, 역동적 입자 시스템 및 고화질 렌더링을 포함하여, 캐스케이드 테스트 프로그램의 모든 장면은 다이렉트X 10를 이용한 차세대 그래픽의 특징을 이용하여 선보이는 것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8 시리즈 GPU(graphic processing units)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3D 10의 스펙에서 요구하는 하드웨어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셰이더 모델 4에서 사용되는 다이렉트X 10 통합 셰이더 구조를 전적으로 지원한다. 지포스 8 시리즈 GPU는 세계 최초로 출시된 다이렉트X 10 GPU이며, 다이렉트X 10 API 개발 및 인증을 위한 참조 제품이다.

지포스 8 시리즈 GPU는 지포스 8800GTX, 지포스 8800GTS 320MB, 지포스 8800GTS 640MB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