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들, 곳곳에 등장한 건담 모습에 '깜짝!'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은 반다이코리아(대표 에모토 요시아키)와 소프트맥스(대표 정영희)가 개발하고 자사의 게임포털 넷마블을 통해 개발 중인 캐주얼 액션 온라인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의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플래시몹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6일 밝혔다.

플래시몹 이벤트는 이메일이나 전화 등 연락을 받고서 특정한 날과 시간, 미리 지정된 장소에 모여 채 10분이 안 되는 시간에 주어진 행동을 하고는 재빨리 흩어지는 군중 또는 그런 현상을 일컫는 신조어로 건담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모여 서울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색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건담 마니아들과 게이머들은 강남역과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명동 국립극장 앞에서 약 5분간 지령을 전달 받은 참가자들이 대장 건담의 'SD건담 출격'이라는 명령과 동시에 'SD건담 출격' 구호를 외치며 시작됐다.

이후, 참가자 전원은 건담 가면을 착용하고 10초간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포즈를 취한 후 곧바로 해산했다. 주의 사람들은 순식간에 벌어진 이 같은 모습에 깜짝 놀라면서도 즐거운 모습을 감추지 않았다.

퍼포먼스가 끝나고 아무 일 없는 듯 개별 해산한 한 참가자는 "건담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모여 열정적인 퍼포먼스 행사를 이뤄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SD건담의 유행 열풍이 몰아치면 좋겠다"고 말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