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2', 성황리에 2차 클베 종료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테스터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하루 연장돼 지난 2월28일 자정에 종료됐다고 금일(2일) 밝혔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서버 수용력 및 스트레스 테스트를 목표로 서버 환경과 시스템 안정성 점검에 집중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자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80%를 상회하는 재 접속률을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칸노 요코의 아름다운 BGM은 6일간 진행된 2차 테스트에서도 끊임없는 호평을 받았으며, 새롭게 시도된 무기 성장 시스템과 자유로운 전직 시스템 등 '라그나로크 온라인2'만의 게임 시스템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또한, 룬 미드가츠 섬이 추가 공개되고, 파티시스템과 우편시스템 등 신규 시스템이 선보여 한층 다양한 맵과 강력한 몬스터, 재미있는 퀘스트 등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게임 몰입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의견이 많았다.

박영우 개발총괄PD는 "이번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서버 및 스트레스 테스트라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는데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테스터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몬스터 클릭의 어려움과 퀘스트 한정에 대한 불만, 답답한 시점 등 여러 수정 보완사항들을 고려해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