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타이틀 대기 중, PS3 정식 발매일 곧 발표?

국내 PS3 정식 발매 임박?

최근 PS3용 게임 타이틀이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면서 PS3의 정식 발매일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이번에 심의를 통과한 타이틀은 FPS 게임 '레지스탕스 : 인류몰락의 날'과 레이싱 게임 '릿지 레이서 7' 등 총 7개의 타이틀로 북미와 일본에서 공개된 퍼스트 라인업과 거의 동일한 구성이다. 총 심의에 임한 타이틀은 8개이지만 자막 한글화로 출시될 예정인 '언톨드 레전드 : 다크킹덤'은 아직 심의가 진행 중인 상태다.

게임물등급위원회에서 결정한 등급 정보가 퍼지기 시작하자 누리꾼 사이에서는 PS3의 국내 정식 발매가 임박하지 않았나는 의구심을 제기하고 나섰다.

누리꾼들은 최근 인트라링스가 자막 한글화로 국내에 정식 발매될 예정인 '언톨드 레전드 : 다크킹덤'의 출시일을 'PS3가 발매되는 날'로 발표한 점이나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공개된 내용(PS3의 정식 발매일이 4월말쯤, 가격대가 69만원대) 등을 꺼내며 PS3 출시에 대한 SCEK의 명쾌한 답변을 원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SCEK 측에서는 이 내용들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라고 일축했다.

SCEK의 한 관계자는 "아직까지 PS3의 국내 정식 발매일이나 가격은 결정된 것이 하나도 없다"며 "타이틀의 경우 미리 심의를 넣어둔 것 뿐"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부 누리꾼들은 이번 심의 통과 타이틀 중에 신작 게임인 '건담무쌍'이나 '버추어 파이터 5' 등이 빠진 점에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아래는 이번에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 통과한 PS3 타이틀 라인업

- 릿지 레이서 7 / 레이싱 / 전체 이용가

- 레지스탕스 : 인류몰락의 날 / FPS / 15세 이용가

- 겐지 : 카무이주란 / 액션 / 15세 이용가

- 브레이징 엔젤 / 비행 슈팅 / 12세 이용가

- 모터스톰 / 레이싱 / 12세 이용가

- 아머드 코어 4 / 12세 이용가

- F1 챔피언십 에디션 / 전체 이용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