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충격전, 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개최

애니충격전 연합 사무국에서는 오는 4월9일부터 13일, 4월23일부터 27일까지 총 10일간 '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초청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 2차로 나뉘어 1차 부문(4.9~13)에서는 남미, 중동, 동남아, 오세아니아 지역의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을, 2차 부문(4.23~27)에서는 북미, 유럽 지역의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을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4대 영화제의 그늘에 가려 한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은 다른 해외의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를 소개하고 그 곳에서 인정받은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며, 브래드 포드(영국), 슈투트가르트(독일), 홀란드(네덜란드), 캘러마쥬(미국), 멜버른(호주), 트레본(체코), 아니마문디(브라질), 시나니마(포르투갈), 대만(대만), 테헤란(이란)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지역 및 대륙 안배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애니충격전 연합 사무국은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권위 있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소개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지역적인 어드밴티지가 분명히 존재하는 영화제의 보편적인 성격상 보다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영화제가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4월, 많은 이들을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인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애니충격전은 작년 11월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 초청전'을 개최해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4대 애니 영화제인 안시(프랑스), 히로시마(일본), 오타와(캐나다), 자그레브(크로아티아)의 2005년, 2006년 수상작을 선보인 바 있다.


아래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

- 행 사 명 : 애니충격전(Ani-Impact in Seoul) '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초청전'

- 주 최 : 애니충격전 연합사무국

- 주 관 : 애니충격전 서울 사무국

- 후 원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CG랜드, 중앙시네마, 캐릭터굿스, mbn 아트센터, ASIFA KOREA

- 일시장소 : 서울: 1차 4. 9 (월) ~ 13 (금) / 명동 중앙시네마 5관

2차 4. 23 (월) ~ 27 (금) / 명동 중앙시네마 5관

- 관 람 료 : 성인 - 4,000원 / 학생 - 3,000원 단체관람 - 20인 이상 1,000원 할인

- 행사문의 : 애니충격전 연합사무국 02) 773-4308~9

- 예매처 : 맥스무비(www.maxmovie.com)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