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SK1682배 카트라이더 리그', 역시 문호준! 2관왕 달성

김동현

신동 문호준, 라운드 우승 따내며 2관왕 석권!

넥슨(대표 권준모)은 지난 28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캐주얼 레이싱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를 소재로 한 'SK1682배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라운드에서 우승을 하며 2관왕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60포인트 선취 방식으로 진행된 이 날 경기에서 신동 문호준 선수는 특유의 안정적인 플레이와 날카로운 드리프트 컨트롤 능력을 선보이며, 단 10경기 만에 60포인트를 따내 3라운드 결선을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문호준 선수는 경기 초반, 아이티 뱅크팀 장진형 및 Alie팀 김선일 등의 상승 기세에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보이지 못하기도 했으나, 중반 이후 특유의 깔끔한 플레이가 살아났다. 특히 장진형, 강석인 등과의 1: 1 대결에서도 최적의 라인을 파고드는 드리프트 컨트롤 능력을 보이며 우위를 차지했고, 8째 경기인 '해적 숨겨진 보물' 트랙에서는 선두 다툼을 벌이던 강석인을 밀어내며 1위를 차지해 일찌감치 승리의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문호준 선수는 8경기를 통해 56포인트를 차지한 후에도, 9경기에서 심리적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낮은 순위를 기록, 10경기(광산 꼬불꼬불 다운힐, 누적 69P)에서야 승부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로써 '카트라이더' 신동 문호준 선수는 'SK1682배 카트라이더 리그'의 1라운드와 3라운드를 동시에 우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넥슨의 민용재 이사는 "문호준 선수가 뛰어난 실력으로, 라운드 우승 2관왕이라는 신기록을 세워 기쁘다"며 "1, 2, 3라운드 경기가 종료된 지금, 와일드 카드전 경기를 통해 그랜드 파이널에 오를 이가 누구인지 궁금하며 대망의 그랜드 파이널이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는 5월5일 오후 2시 진행될 와일드 카드전은, 용산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공개 형식으로 진행되며 게임 방송 '온게임넷' 및 '곰TV' 내 '카트라이더' 채널(ch 4040)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