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2007WWI, 세계최강 프로게이머들이 한자리에!

김현구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되는 '2007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2007 Blizzard Worldwide Invitational, 이하 2007WWI)에서 펼쳐질 각종 토너먼트 대회에 출전할 국내 프로게이머 선수들을 금일(16일) 공개했다.

이번 '2007WWI'에서 진행되는 토너먼트 경기는 행사 기간 중 블리자드가 직접 주최하는 공식 대회로, 전세계 각국의 최정상 급 프로게이머들이 수준 높은 e스포츠 경기를 선보이게 된다.

먼저, '스타크래프트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 출전할 대한민국 프로게이머로는 2006WWI 스타크래프트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 우승자인 강민, 최근 떠오르는 신예 프로토스인 김택용, 현재 프로게이머 랭킹 1위인 마재윤, 그리고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이윤열 선수가 선정됐다.

또한, 세계 최정상 급 프로게이머 마누엘 쉔카이젠, 유안 메를로 선수 등이 출전하는 워크래프트3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는 2006WWI에서 개최된 워크래프트3 래더 시즌 3 세계 대회 우승자인 천정희 선수와 지난 래더 시즌 4 세계 대회 우승자인 김성식 선수가 참가한다. 그리고 탁월한 전략과 컨트롤을 선보이고 있는 조대희 선수와 안드로 장, 장재호 선수도 출전한다.

이와 함께 올 해 첫 대회가 열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토너먼트 오프라인 한국 지역 결선에서는 4개의 전투군을 대표하는 총 8개 팀이 우열을 가리게 되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워크래프트 래더 시즌 5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는 아시아 지역 대표로 3명이 선발된다.

이번 행사 및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코리아(wwi.blizzar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리자드 WWI

이전 다음